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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경북대학교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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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성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6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900021552 |
과제고유번호 | 1711086853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0-05-16 |
키워드 | 마그네슘.쌍정.미세조직.집합조직.고성형성 판재.고강도 압출재. |
□ 연구개요
이산화탄소 배출 및 자동차 연비 규제 강화
• 전세계적으로 이산화탄소 배출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서 자동차 업계에서 연비개선 노력이 경쟁적으로 이루어짐.
• 각종 수송기기의 연비향상 및 경량화는 필수적인 기술로서 요구되고 있는 실정.
• 마그네슘은 구조용 금속재료 중 가장 가벼운 소재로, 경량화 소재 중 대표적인 녹색 소재임.
•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선진국들을 중심으로 마그네슘 소재 기술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정부 차원의 체계적인 R&D 지원 및 추진 중임.
고성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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