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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건국대학교 KonKuk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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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창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7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900024742 |
과제고유번호 | 1711057683 |
사업명 | 우주핵심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20-08-22 |
키워드 | 하이브리드 로켓.난류 연소.연소 불안정성.후방 분사.연료과농 연소. |
⦁ 덕티드 로켓에서도 적용되는 후방연소 인젝터를 참고하여, 본 후방연소 하이브리드 로켓에서는 Fuel center / Oxidizer annulus type 인젝터 형상을 기본 인젝터로 선정 함.
⦁ 본 시험조건에서 산화제/연료 속도비, 모멘텀비가 감소함에 따라 연소 성능이 향상되었으며, 충돌각은 30 deg.에서 가장 높은 연소성능을 갖는 것으로 확인
⦁ 모델링 결과를 이용해 최적화 형상 및 시험조건을 확인하였으며, 이는 충돌각 30 도, 모멘텀비 0.08에서 이론적으로 95% 이상의 연소효율을 갖음.
⦁ AP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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