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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동국대학교 DongGuk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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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승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1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25778 |
과제고유번호 | 1345268953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 |
DB 구축일자 | 2020-08-29 |
키워드 | 리튬이온 배터리.열화현상.프랙처.멀티스케일 시뮬레이션.분자동역학.접착영역모델.전기화학모델.리튬확산응력.바인더. |
□ 연구개요
전기자동차와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리튬이차전지의 수요와 요구 성능이 증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서 배터리 열화현상을 예측하고 평가할 수 있는 이론적 모델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배터리 열화 현상의 근본적인 발생 원인과 메타니즘을 연구하고 배터리 성능을 평가할 수 있는 이론적 해석 모델 개발을 목표로 한다. 특히 본 연구에서는 전극에서의 응력발생과 이로 인한 균열 현상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연구한다.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배터리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열화 요인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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