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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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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및 애니메이션을 위한 인공 지능 기반의 3D 캐릭터 생성 기술 개발 (표준화 연계)
3D Character Generating Technology for Game and Animation based on the Artificial Intelligenc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이승욱
참여연구자 조지은 , 김형진
보고서유형연차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9-11
과제시작연도 2019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등록번호 TRKO202000000025
과제고유번호 1375026945
사업명 문화기술연구개발(R&D)
DB 구축일자 2020-04-25

초록

ㅇ 개발목표: 2D 원화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3D 캐릭터로 자동생성하는 기술과 관련 산업 적용 가능성을 검증하기 위한 시범 서비스 및 핵심 국제 표준/특허 확보
ㅇ 사업화 계획 및 기대효과
- 공동연구기관(제이에스씨)을 통한 인터랙티브 AR 북 사업화
- 공동연구기관(88브릭스)을 통한 OTT 애니메이션 사업화
- Open API 기반 지능형 콘텐츠 제작 플랫폼 예정(3차년도)
- (기대효과)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 개선을 통한 문화 콘텐츠 산업경쟁력 확보(인건비 단가에 뒤지는 중국/인도 대비 경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요약카드 ... 2
  • 1. 연구개발의 개요 ... 3
  • 2. 연구개발 목표 ... 6
  • 3. 연구개발 결과 ... 8
  • 4. 연구개발 목표의 달성도 및 자체평가 ... 12
  • 가. 평가항목별 달성도 ... 12
  • 나. 성과목표별 달성도 ... 13
  • 다. 성과에 대한 자체평가 ... 16
  • 5. 연구 성과 ... 17
  • 6. 연구 수행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 방향 ... 25
  • 7. 중요 연구변경 사항 ... 25
  • 8. 기타 건의 사항 ... 25
  • 붙임. 세부 내용 ... 26
  • 끝페이지 ... 69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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