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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타이코에이엠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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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진상 |
참여연구자 | 송제석 , 김진철 , 김태형 , 최남열 , 양지현 , 최영길 , 문성철 , 박진우 , 신광원 , 강병배 , 임종수 , 김태화 , 서관수 , 김도균 , 홍기영 , 홍희동 , 허정민 , 이상훈 , 천영덕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1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2000028775 |
과제고유번호 | 1415136415 |
사업명 |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사업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대용량 배터리 팩.배터리 관리 시스템.리튬 이온 배터리.전기자동차.배터리 교환 주기.소형고속전기차.Li-ion battery pack.High capacity Battery.Battery management system.Battery electric vehicle.SOH(state of health).Mini Electric Vehicle. |
1. 최종목표
본 연구의 최종 목표는 상용 전기자동차 에너지 효율 및 안정성 향상을 위해 EV용 최상위 제어기와 고용량 배터리를 연동한 대용량 배터리 관리시스템(BMS)의 상용화 제품을 개발하고 사용 기간 및 횟수에 따른 잔존 수명 또는 교체 주기 예측 알고리즘과 안정성 향상을 위한 진단 사양을 개발 함
2. 개발내용 및 결과
○ MEV 차량에 신규 배터리 장착을 위한 기구 및 설계사양을 정의 하고 제품을 제작 하여 차량에 장착 하였음
○ BMS 사양서를 작성 하고 제어 로직 및 관리 시스템 주요 알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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