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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캐릭터 라이브 공연의 영화급 인터랙티브 AR콘텐츠 제작을 위한 실시간 AR 요소 기술 개발
Development of Next-Level Argument Reality Technology for Virtual Avatar LIVE Performanc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에이펀 인터렉티브
연구책임자 권도균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0-11
과제시작연도 2019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등록번호 TRKO202100000023
과제고유번호 1375026984
사업명 문화기술연구개발(R&D)
DB 구축일자 2021-05-22
키워드 실시간 트래킹.실시간 라이팅.전후경 분리.라이브공연.증강현실.Real-time tracking.Real-time Lighting.CGI Compositing.Live Show.Augmented Reality.

초록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 영화급 인터랙티브 AR콘텐츠 제작을 위한 AR 요소 기술 개발
• 선행 과제로 포토리얼리스틱 수준의 실사급 캐릭터를, 지연없이, 실시간으로, 상호작용이 가능한 콘텐츠 제작 기술을 개발 완료함
• 캐릭터의 위치의 정교한 트래킹과 실시간 변화되는 배경의 라이팅 적용,전∙후경 분리를 통한 증강현실 합성 기술 연구
• 개발된 요소 기술은 실시간 GPU렌더링을 통해 구현되며, 영화 수준의 고품질 증강현실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구현하여, 가상캐릭터의 라이브 공연을 가능하게 함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요약문 ... 2
  • 목표 대비 달성내용 요약 ... 4
  • 목차 ... 9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10
  • 가. 연구개발 목적 ... 10
  • 나. 연구개발의 필요성 ... 10
  • 다. 연구개발 범위 ... 12
  • 라. 우수과제 요약 ... 12
  • 2. 연구수행내용 및 성과 ... 15
  • 가. 연구결과 ... 15
  • 나. 연구개발 추진전략 및 방법 ... 16
  • 3. 목표 달성도 및 관련 분야 기여도 ... 27
  • 가. 목표 달성도 ... 27
  • 나. 관련 분야 기여도 ... 27
  • 4. 연구개발성과의 활용 현황 및 향후 계획 ... 28
  • 가. 문화상품 개요 및 비즈니스 모델 ... 28
  • 나. 사업화 현황 및 향후 계획 ... 29
  • 끝페이지 ... 31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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