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성균관대학교 SungKyunKwan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설상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6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100012976 |
과제고유번호 | 1345318490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
DB 구축일자 | 2021-09-04 |
키워드 | 브랜드 퍼스널리티.스타트업.빅데이터.비정형데이터분석.데이터시각화.네트워크분석.에스노그라피.융합데이터.Finite Element Method. |
□ 연구개요
본 연구는 4차산업혁명에 진입함에 따라 다양하고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여, 이를 스타트업 기업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의사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융합형 사용자경험 분석 그리고 실증적 의사결정모델을 패키지化한 모델을 개발함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1. 정성연구 및 정량연구
1.1 정성연구목표: 사용자경험 빅데이터와 Ethnography을 통해 소비자니즈 데이터 분석 및 브랜드 퍼스널리티(Brand personality)로의 변환알고리즘 개발
■ (연구결과)사용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