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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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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형 스토리텔링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을 위한 포토리얼리스틱 기반의 3D 사용자 아바타 캐릭터 생성 기술 개발
3D User Avatar Character Creating Technology Development based on Photo-Realistic for Reality Storytelling Edutainment Content Production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일루니
연구책임자 박병화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1-08
과제시작연도 2020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등록번호 TRKO202200002385
과제고유번호 1375027152
사업명 문화기술연구개발(R&D)
DB 구축일자 2022-05-28
키워드 융합현실.머신러닝.에듀테인먼트.포토리얼리스틱.개인화 콘텐츠.Mixed Reality.Machine Learning.Edutainment.Photo Realistic.Personalized Content.

초록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사용자의 사진을 촬영하면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표정 애니메이션이 풍부한 photo-realistic 방식 및 3D 아바타 생성 방식의 실감 3D 얼굴 캐릭터 생성 기술 개발

○ 전체 내용
- 사용자의 사진을 촬영하면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표정 애니메이션이 풍부한 photo-realistic 방식 및 3D 아바타 생성 방식의 실감 3D 얼굴 캐릭터 생성 기술 개발
- 사용자의 사진을 촬영하면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얼굴을 분석하여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요 약 문 ... 2
  • 목차 ... 7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8
  • 1-1. 연구의 필요성 ... 8
  • 1-2. 개발 목표(기술 및 제품)의 국내외 현황 ... 9
  • 1-3. 본 연구의 필요성 ... 10
  • 2.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과정 및 수행 내용 ... 10
  • 2-1. 얼굴 정면화 및 정규화 기술 개발 ... 10
  • 2-2. 얼굴 조명 변화 알고리즘 개발 ... 16
  • 2-3. 자동 리깅을 통한 다양한 표정의 얼굴 3D 캐릭터 생성 기술 개발 ... 19
  • 2-4. 다양한 아기 얼굴 필터링을 통한 사용자 얼굴 캐릭터의 아동 얼굴화 기술 개발 ... 20
  • 2-5. 사용자 얼굴 정보 분석 기술 개발 ... 21
  • 2-6. 사용자 얼굴 캐릭터 생성 기술에 기반한 온 가족이 주인공이 되는 인터랙티브 실감 동화 콘텐츠 개발 ... 24
  • 2-7. 포토리얼리스틱 기반 사용자 얼굴 캐릭터 생성 기술에 기반한 온 가족이 주인공이 되는 인터랙티브 실감 동화 콘텐츠 사업화 ... 25
  • 2-8. 본 사업의 산출물 사용성 평가 ... 26
  • 3.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결과 및 목표 달성 정도 ... 37
  • 4. 목표 미달 시 원인분석 ... 56
  • 5. 연구개발성과의 관련 분야에 대한 기여 정도 ... 56
  • 6. 연구개발성과의 관리 및 활용 계획 ... 58
  • 끝페이지 ... 59

표/그림 (17)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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