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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한산업(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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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정률 |
참여연구자 | 송현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6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Korea Evaluation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2200005984 |
과제고유번호 | 1415163110 |
사업명 | 자동차부품기업활력제고사업(R&D) |
DB 구축일자 | 2022-07-30 |
키워드 | 경량화.전기차.등속조인트.허브베어링.액슬. |
3. 개발결과 요약
□ 최종목표
차세대 전기차용 통합 모듈형 경량화 고성능 구동 액슬 개발
- 등속조인트 외륜과 허브의 통합 및 샤시 부품의 최적화 설계를 통한 10% 이상의 경량화
- 허브 베어링 구조 변경으로 20% 이상의 비틀림 강성 확보
□ 개발내용 및 결과
통합 모듈형 구동 액슬 경량화를 위한 모델 최적화
구동 액슬 전용 베어링 개발로 내구성 개선 및 강성 확보
구동 액슬 시제품 개발 및 시험 평가를 통한 성능 확보
신뢰성 설계를 위한 FMEA 연구로 고장모드 분석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