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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대표이미지

키워드 정의키워드 정의* Wikipedia, Google에서 수집한 이슈 키워드 정의 정보입니다.

메타버스(metaverse) 또는 확장 가상 세계는 가상,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 우주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합성한 신조어다. '가상 우주'라고 번역하기도 했다. 1992년 출간한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 크래시'에서 가장 먼저 사용했다. 이는 3차원에서 실제 생활과 법적으로 인정한 활동인 직업, 금융, 학습 등이 연결된 가상 세계를 뜻한다. 가상현실, 증강현실의 상위 개념으로서 현실을 디지털 기반의 가상 세계로 확장해 가상 공간에서 모든 활동을 할 수 있게 만드는 시스템이다. 구체적으로 정치와 경제, 사회, 문화 전반적 측면에서 현실과 비현실이 공존하는 생활형, 게임형 가상 세계라는 의미로 폭넓게 사용한다.

출처 : https://ko.wikipedia.org/wiki/메타버스

워드 클라우드워드 클라우드* ScienceON 논문 데이터에서 추출한 관련 키워드 클라우드입니다.

요약정보요약정보* 웹에서 수집한 요약 정보입니다.

메타버스의 네 가지 유형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은 현실공간에 2D 또는 3D로 표현한 가상의 겹쳐 보이는 물체를 통해 상호작용하는 환경을 의미한다. 사람들에게서 가상세계에 거부감을 줄이고, 몰입감을 높이는 특징을 지닌다. 사용자가 단말기 카메라로 현재는 유적만 남은 흔적을 촬영하면 디지털로 구축된 과거의 건물이 사용자 단말기에 중첩해 보이는 장면이 증강현실 일례이다. 증강현실의 또 다른 예시로는 부동산(Property)과 디지털 기술(Technology)의 융합을 일컫는 ‘프롭테크(Proptech)’ 산업에서도 활용되고 있다는 점이다. 일상기록(Lifelogging) 일상기록 또는 라이프로깅(Lifelogging)은 사물과 사람에 대한 일상적인 경험과 정보를 캡처하고 저장하고 묘사하는 기술이다. 사용자는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모든 순간을 텍스트, 영상, 사운드 등으로 캡처하고 그 내용을 서버에 저장하여 이를 정리하고,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가 가능하다.[19] 센서가 부착된 스포츠 웨어를 네트워크 연결이 가능한 MP3 플레이어와 연동하여 사용해서 달린 거리, 소비 칼로리, 선곡 음악 등의 정보를 저장하고 공유하는 등의 행위가 일상기록 예시이다. 거울세계(Mirror Worlds) - 거울세계는 실제 세계를 가능한 사실적으로, 있는 그대로 반영하되 "정보적으로 확장된" 가상세계를 말한다. 대표적인 예로 구글 어스(Google Earth)를 들 수 있다. 구글 어스는 세계 전역의 위성사진을 모조리 수집하여 일정 주기로 사진을 업데이트하면서 시시각각 변화하는 현실세계의 모습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기술의 발전이 계속될수록 현실이 반영된 거울세계는 점점 현실세계에 근접해갈 것이며, 이는 향후 가상현실의 커다란 몰입적 요소가 된다. 이같은 거울세계 사용자는 가상세계를 열람함으로써 현실세계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된다. 가상세계(Virtual Worlds) - 가상세계(Virtual World)는 현실과 유사하거나 혹은 완전히 다른 대안적 세계를 디지털 데이터로 구축한 것이다. 가상 세계에서 사용자들은 아바타를 통해 현실세계의 경제적, 사회적인 활동과 유사한 활동을 한다는 특징이 있다.가상세계는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형태의 메타버스로서, 리니지와 같은 온라인 롤플레잉게임에서부터 린든 랩에서 개발된 세컨드 라이프와 같은 생활형 가상세계에 이르기까지 3차원 컴퓨터그래픽환경에서 구현되는 커뮤니티를 총칭하는 개념이다.

출처 : https://ko.wikipedia.org/wiki/%EB%A9%94%ED%83%80%EB%B2%84%EC%8A%A4

연구자연구자* 관련 논문 수가 많은 발명자입니다.

  • 최택성 CHOI, Tack Sung 연세대학교

    Feature selection algorithm, Feedback delay network, Hierarchy, Just noticeable frequency variation, Music Information Retrieval, Reverberation, Taxonomy, 계층구조, 분류학, 특징벡터 선택 알고리즘

  • 박진규 Park, Jin-Gyu 전북대학교

    Carcinoma, Survival rate, Thorax neoplasm, lung, mortality, pneumonectomy, 미소세포성 폐암, 생존율, 폐기능, 합병증

  • 김자경 Kim, Ja-Kyung 고신대학교

    Drug induced hepatitis, Fulminant hepatic failure, Pyrazinamide, Chemical pneumonitis, Concurrent chemoradiotherapy, Gasoline (Hydrocarbon), Non-small cell lung cancer, 가솔린(탄화수소), 비소세포폐암, 화학성 폐장염

웹 뉴스웹 뉴스* 구글 뉴스에서 검색한 관련 뉴스입니다.

오피니언오피니언* 구글 뉴스에서 자동으로 추출한 전문가들의 오피니언으로 적합하지 않은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최혜민 경기도 디지털혁신과장
(GMT)2023-03-16 15:38:47

디지털 대전환을 구현하고, 메타버스 산업이 핵심 전략 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 : 경기도-경과원, 산업형 메타버스(VR/AR) 실증지원 공모 - e대한경제
2. 문제
(GMT)2023-02-22 08:00:00

리얼리티 랩스 영업손실은 올해도 이어질 것

우리는 장기적인 기회를 노리고 메타버스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

출처 : 메타버스 혹한기, 빅테크의 'XR(확장현실) 디바이스' 돌파구 마련 - 주간동아
3. 신라면세점 관계자
(GMT)2023-03-15 03:40:13

신라면세점이 보유한 K-메타버스 기술을 아시아 3대 허브공항에 접목해 온라인 면세 서비스를 선도해 나갈 것

그동안 축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항 면세점을 찾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쇼핑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출처 : 면세업계 디지털 전환 가속화…메타버스·NFT·AI로 온라인 차별화 - 오피니언뉴스
4.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박윤규 2차관
(GMT)2023-03-02 08:45:36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및 다양한 전문가와 메타버스 게임규제 적용범위 및 사후규제 방안에 대해 면밀히 논의 중

출처 : 게임-메타버스 구분 가이드라인, 올해 상반기엔 나올까 - 디지털데일리
5. 과기정통부 관계자
(GMT)2023-03-02 08:45:36

디지털플랫폼 업계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도 하고 있고, 메타버스 기술개발과 서비스 투자도 하고 있어 OTT처럼 (영비법을 확장해) 메타버스에도 일괄 적용하려는 부분에 대해 크게 우려하고 있다

출처 : 게임-메타버스 구분 가이드라인, 올해 상반기엔 나올까 - 디지털데일리
6. 박 차관
(GMT)2023-03-02 08:45:36

메타버스가 초기 단계이긴 하지만 이번 혁신 방안에선 몇 가지 상업적으로 필요하거나 메타버스를 활용하는데 장애가 되고 있는 부분, 특히 교육 분야에 있어 장애 요소를 과감히 해소하는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

출처 : 게임-메타버스 구분 가이드라인, 올해 상반기엔 나올까 - 디지털데일리

논문논문* ScienceON에서 제공하는 관련 논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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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특허* ScienceON에서 제공하는 관련 특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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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특허] 장례 절차에 관한 AR, VR, MR, XR을 포함하는 메타버스 구현 시스템 (METAVERSE IMPLEMENTATION SYSTEM INCLUDING AR, VR, MR, AND XR FOR FUNERAL PROCESS)

한국(KO) | 등록 | 출원인 : (주)몽몽이; | 출원번호 : 10-2022-0054996 ( 2022-05-03 ) | 등록번호 : 10-2461333-0000 (2022-10-26) | IPC : G06Q-050/10; G06F-016/55; G06T-013/40; G06T-019/00 | 법적상태 : 등록

[한국특허] 메타버스 관련 AR/VR 기술을 활용한 환경 컨텐츠 제작 방법 (A method of producing environmental contents using AR/VR technology related to metabuses)

한국(KO) | 공개 | 출원인 : 주식회사 와이즈앤플레이; | 출원번호 : 10-2021-0098208 ( 2021-07-27 ) | 공개번호 : 10-2023-0016781 (2023-02-03) | IPC : G06T-019/20; G06Q-050/10; G06T-019/00 | 법적상태 : 취하

[한국특허]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월드를 구현하기 위한 방법 및 이를 이용한 메타버스 서버 (METHOD FOR IMPLEMENTING BLOCKCHAIN BASED METAVERSE WORLD AND METAVERSE SERVER USING THE SAME)

한국(KO) | 등록 | 출원인 : 주식회사 오비고; | 출원번호 : 10-2021-0145069 ( 2021-10-27 ) | 등록번호 : 10-2418443-0000 (2022-07-04) | IPC : G06Q-050/10; G06F-021/31; G06T-019/00; H04L-009/08 | 법적상태 : 등록

보고서보고서* ScienceON에서 제공하는 관련 보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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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 제품 분석제품 분석* KISTI TOD에서 제공하는 제품 분석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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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자료외부자료* 외부 보고서, 동향, 분석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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