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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즈패션의 상징성 연구 -해외 디자이너 브랜드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Symbolism of Jeans Fashion -Focusing on the Designer Brand- 원문보기

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52 no.7, 2002년, pp.155 - 166  

김민정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  채금석 (숙명여자대학교 생활과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types of jeans fashion in the basis of designer brand. and to analyze the symbolic characters of jeans fashion. Designer brand re-established jeans fashion by compounding high cultural factors and low cultural factors. broke up the boundary between str...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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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어휘들의 개념에 근거하여 진 또는 데님을 소재로 하여 진즈의 독특한 구성 방법을 웅용하여 다양한 아이템으로 제시하고 있는 일련의 유행의상들을 진즈패션으로 규정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 셋째는 젊은 문화와 안티 패션(Anti-Fashion)을 대표하였던 20세기 전반의 고정된 이미지를 탈피하여, 20세기 후반기에는 디자이너 브랜드로 등장하여 고급스러운 패션으로서 새로운 의미가 부여되고 있는 진즈패션에 내재된 상징성을 살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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