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衣服의 流行 스타일 受容에 관한 硏究
(A) study on fashion style adoption in clothing 원문보기


정찬진 (全南大學校 大學院 家庭學科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本 硏究는 衣服의 流行스타일 受容과 消費者 特性, 衣服의 選擇基準, 流行情報源의 活用, 購買處 選擇動機 및 購買處 選擇과의 關係를 알아보고, 이 때 衣服의 流行스타일 受容에 관련되는 변인이 어떠한 因果 關係로 究明되어지는가를 밝히려는 것이다. 여기서 消費者 特性은 年齡, 敎育水準 그리고 所得으로 제한 하였고, 選擇基準은 個性, 同調性, 寶用性과 經濟性으로, 또한 流行情報源은 마아케터 支配的 情報源, 消費者 支配的 情報源과 中立的 情報源으로 분류하였다. 調査方法은 光州에 거주하는 成人 女性 554名을 對象으로 質問紙法을 使用하여 Spearman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relationships between fashion style adoption and consumer's characteristics, selection factor, use of fashion information source, selection factor about buing place and buying place in clothing, respectively. It is to explore variables that have an eff...

Keyword

#의복  #유행스타일  #소비자특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찬진
학위수여기관 全南大學校 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家庭學科
발행연도 1986
총페이지 v, 61 p.
키워드 의복, 유행스타일, 소비자특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74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