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행선도력에 따른 의복구매의사결정과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lothing Purchase Decision Process by Fashion Leadership 원문보기


김정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의류직물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유행선도자의 의복구매의사결정과정을 규명하고, 궁극적으로는 유행혁신의 성공적인 확산을 위한 마아케팅활동의 방향제시와 유행선도자의 특성연구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 규명하고자 하는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인구통계학적 변인에 따라 유행선도력을 비교·분석한다. 둘째 유행선도력과 의복구매의사결정과정의 관계를 규명한다. 셋째, 유행선도력에 따른 5개하위집단간의 의복구매의사결정과정을 비교·분석한다. 측정도구로는 유행의견선도력의 측정을 위해 Schrank의 유행의견선도력 척도를 사용하였으며, 의복구매의사결정과정의 측정은 문헌과 선행연구에 근거하여 본 연구자가 작성한 질문지를 사용하였다. 유행혁신성은 혁신성 측정의 선행연구방법에 근거하여 새로운 스타일의 소유 또는 구입의향의 정도로서 측정하였다. 표집대상은 서울시내 5개 대학에서 각 학년별로 4개 전공계열을 구분하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clothing purchase decision process of fashion leaders. The subject of this study is as follows: First, compare and analyze fashion leadership on the demographic variables such as grades major, the forming of school. Second, examine to the interrelation between...

주제어

#유행 선도력 의복구매 의사결정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정희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류직물학과
발행연도 1987
총페이지 ix, 91p.
키워드 유행 선도력 의복구매 의사결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7664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