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산업은 타 산업보다 대내외적, 계절적, 정치적, 사회적 상황 및 환경의 변화에 민감하게 영향을 받으며 다른 호텔보다 항시 경쟁 우위에 있을 수 있는 새로운 상품과 마켓 포지션닝을 확보하지 못하면 계속 성장 산업으로서의 유지와 발전을 보장받지 못하게 된다. 1. 호텔 상품 : 빈도 분석에서 볼 수 있었던 호텔 상품의 전략개발우선순위는 ①교통의 편리성, ②분위기, ③음식의 맛, ④위생·청결, ⑤도심지와의 근접성, ⑥주변경관, ⑦지명도, ⑧메뉴의 다양성으로 나타났고, 세부적으로는 1) 교통의 편리성에 대해서는 34%가 편리하다고 나타났다. 2) 호텔의 분위기에 대해서는 62%가 호텔 분위기를 고려하여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 호텔 이용시 음식의 맛에 대한 고려 정도는 70.5%가 음식의 맛에 따라 호텔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 호텔 종사원의 서비스는 50.3%가 친절하다고 느끼고 있다. 5) 호텔 이용시 48.8%가 주로 식당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6) 호텔 이용시의 지명도에 따른 분석 결과 56.4%가 이용호텔의 평판이나 유명도에 따라 선택되어지며 인천지역 호텔 각각의 차별화되고 각 호텔의 고유하고, 독자적인 지명도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얻었다. 2. 호텔 가격 : 인천지역 호텔 가격은 전체 응답자중 53.7%가 가격이 비싸다고 인식하고 있다. 인천 지역 특성에 맞게 적정한 가격의 정책이 필요하며, 할인에 대해서는 62.3%가 혜택을 받고 있으며, 할인의 정도는 10%이하가 46.1%로 나타났다. 따라서 일관성 있는 정책으로 성수기와 비수기를 나누어 호텔 이용자에게 20 - 30%선의 할인을 실시하는 것이 현재의 적정수준이라는 결론을 얻었다. 3. 호텔 유통 : 예약은 60.5%가 예약채널을 이용하고 있으며 따라서 예약시스템의 활동 및 예약의 중요성이 입증되고 있다. 4. 호텔 촉진 : 홍보 매체 중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는 ①판촉직원, ②기타, ③호텔 직원의 홍보, ④친지의 소개, ⑤신문광고, ⑥D.M. ⑦잡지 광고 순으로 아직까지 인천지역호텔의 판매촉진 전략은 판촉직원을 통한 이용률이 높으며 기타 즉 잠재고객 유치 전략을 위한 홍보매체 이용도 중요하다. 다음으로 호텔 직원의 홍보이며 이를 위한 ...
호텔산업은 타 산업보다 대내외적, 계절적, 정치적, 사회적 상황 및 환경의 변화에 민감하게 영향을 받으며 다른 호텔보다 항시 경쟁 우위에 있을 수 있는 새로운 상품과 마켓 포지션닝을 확보하지 못하면 계속 성장 산업으로서의 유지와 발전을 보장받지 못하게 된다. 1. 호텔 상품 : 빈도 분석에서 볼 수 있었던 호텔 상품의 전략개발우선순위는 ①교통의 편리성, ②분위기, ③음식의 맛, ④위생·청결, ⑤도심지와의 근접성, ⑥주변경관, ⑦지명도, ⑧메뉴의 다양성으로 나타났고, 세부적으로는 1) 교통의 편리성에 대해서는 34%가 편리하다고 나타났다. 2) 호텔의 분위기에 대해서는 62%가 호텔 분위기를 고려하여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 호텔 이용시 음식의 맛에 대한 고려 정도는 70.5%가 음식의 맛에 따라 호텔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 호텔 종사원의 서비스는 50.3%가 친절하다고 느끼고 있다. 5) 호텔 이용시 48.8%가 주로 식당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6) 호텔 이용시의 지명도에 따른 분석 결과 56.4%가 이용호텔의 평판이나 유명도에 따라 선택되어지며 인천지역 호텔 각각의 차별화되고 각 호텔의 고유하고, 독자적인 지명도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얻었다. 2. 호텔 가격 : 인천지역 호텔 가격은 전체 응답자중 53.7%가 가격이 비싸다고 인식하고 있다. 인천 지역 특성에 맞게 적정한 가격의 정책이 필요하며, 할인에 대해서는 62.3%가 혜택을 받고 있으며, 할인의 정도는 10%이하가 46.1%로 나타났다. 따라서 일관성 있는 정책으로 성수기와 비수기를 나누어 호텔 이용자에게 20 - 30%선의 할인을 실시하는 것이 현재의 적정수준이라는 결론을 얻었다. 3. 호텔 유통 : 예약은 60.5%가 예약채널을 이용하고 있으며 따라서 예약시스템의 활동 및 예약의 중요성이 입증되고 있다. 4. 호텔 촉진 : 홍보 매체 중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는 ①판촉직원, ②기타, ③호텔 직원의 홍보, ④친지의 소개, ⑤신문광고, ⑥D.M. ⑦잡지 광고 순으로 아직까지 인천지역호텔의 판매촉진 전략은 판촉직원을 통한 이용률이 높으며 기타 즉 잠재고객 유치 전략을 위한 홍보매체 이용도 중요하다. 다음으로 호텔 직원의 홍보이며 이를 위한 내부 마케팅을 통해서 호텔 직원의 인센티브를 이용한 홍보 즉, 신문광고, D.M. 잡지광고 순으로 촉진 정책이 전개되어져야 한다는 결론을 얻었다.
호텔산업은 타 산업보다 대내외적, 계절적, 정치적, 사회적 상황 및 환경의 변화에 민감하게 영향을 받으며 다른 호텔보다 항시 경쟁 우위에 있을 수 있는 새로운 상품과 마켓 포지션닝을 확보하지 못하면 계속 성장 산업으로서의 유지와 발전을 보장받지 못하게 된다. 1. 호텔 상품 : 빈도 분석에서 볼 수 있었던 호텔 상품의 전략개발우선순위는 ①교통의 편리성, ②분위기, ③음식의 맛, ④위생·청결, ⑤도심지와의 근접성, ⑥주변경관, ⑦지명도, ⑧메뉴의 다양성으로 나타났고, 세부적으로는 1) 교통의 편리성에 대해서는 34%가 편리하다고 나타났다. 2) 호텔의 분위기에 대해서는 62%가 호텔 분위기를 고려하여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 호텔 이용시 음식의 맛에 대한 고려 정도는 70.5%가 음식의 맛에 따라 호텔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 호텔 종사원의 서비스는 50.3%가 친절하다고 느끼고 있다. 5) 호텔 이용시 48.8%가 주로 식당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6) 호텔 이용시의 지명도에 따른 분석 결과 56.4%가 이용호텔의 평판이나 유명도에 따라 선택되어지며 인천지역 호텔 각각의 차별화되고 각 호텔의 고유하고, 독자적인 지명도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얻었다. 2. 호텔 가격 : 인천지역 호텔 가격은 전체 응답자중 53.7%가 가격이 비싸다고 인식하고 있다. 인천 지역 특성에 맞게 적정한 가격의 정책이 필요하며, 할인에 대해서는 62.3%가 혜택을 받고 있으며, 할인의 정도는 10%이하가 46.1%로 나타났다. 따라서 일관성 있는 정책으로 성수기와 비수기를 나누어 호텔 이용자에게 20 - 30%선의 할인을 실시하는 것이 현재의 적정수준이라는 결론을 얻었다. 3. 호텔 유통 : 예약은 60.5%가 예약채널을 이용하고 있으며 따라서 예약시스템의 활동 및 예약의 중요성이 입증되고 있다. 4. 호텔 촉진 : 홍보 매체 중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는 ①판촉직원, ②기타, ③호텔 직원의 홍보, ④친지의 소개, ⑤신문광고, ⑥D.M. ⑦잡지 광고 순으로 아직까지 인천지역호텔의 판매촉진 전략은 판촉직원을 통한 이용률이 높으며 기타 즉 잠재고객 유치 전략을 위한 홍보매체 이용도 중요하다. 다음으로 호텔 직원의 홍보이며 이를 위한 내부 마케팅을 통해서 호텔 직원의 인센티브를 이용한 홍보 즉, 신문광고, D.M. 잡지광고 순으로 촉진 정책이 전개되어져야 한다는 결론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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