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최근 자동차 기술의 발달로 인한 차량의 경량화 및 고급화의 추세는 더욱 개선된 승차감을 요구하고 있다. 승차감에 영향을 미치는 주된 요인들은 엔진의 진동과 소음 및 변속장치, 구동축 등의 구동계통의 진동과 소음, 그리고 노면으로부터의 진동이나 외부 공기의 흐름에 의한 소음 등 여러가지가 있다. 이것들 중에서 차체의 진동과 소음원으로서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엔진의 진동이며 엔진의 동특성을 파악하기 위하여 엔진 마운트에 대한 수학적 모델화 및 개선에 대한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엔진 마운트계를 ...
The major effective factors on the comportability of the vehicle are the vibration and noise of the engine and the drive system. The engine contributes about 80% of the vibration and noise in the vehicle. Exciting forces of the engine are transmitted onto the vehicle frame through the engine mount r...
저자 | 최병화 |
---|---|
학위수여기관 | 全南大學校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발행연도 | 1994 |
총페이지 | 55장 |
키워드 | 엔진 마운트계 최적설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5315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