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浪漫에 움직이는 민족주의는 標題音樂的 낭만주의에 대항하여 옛것을 되찾으려는 복고세력 이었다. 이러한 민족주의 운동은 프랑스에도 파급되었는데, 프랑스의 작곡가들은 민속음악에 관심을 두었던 것과는 달리 과거의 음악들을 살리는 것부터 시작되었다. 낭만주의 작곡가로 프랑스 민족주의 음악에 큰 기여를 한 끌로드아쉴 드뷔시(claude Achille Debussy:1862-1918)는 독일음악의 영향에서 탈피하여 프랑스 음악을 독립 시켰다. 드뷔시는 그의 음악에 기존해 있는 과거의 음악을 다시 살려썼으며 새로운 技法을 만들어냈다. 그는 온음악계나 5음음계를 사용하였고 중세교회선법 이라든지 바로크·고전의 음악형식인 소나타·론도를 다시 사용하였다. 그의 새로운 음악기법은 조성이 거의 지배되지 않은 자유로운 화성을 지녔으며 병행음을 사용하였는데 中世음악에서 완전 5도·4도로 병행하는 오르가눔(Organum)의 영향을 받았다. 화성에서는 전에 사용했던 7도에서 9도·11도·13도의 화음으로 확장 되기도하며 감7화음 이라든지 반감7화음을 쓰고있다. 3화음에 다른 화음을 부가하는 부가화음이나 생략화음·4도화성을 가지고 있으며 온음계적인 반음계적인 병행화음도 자유롭게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그의 특징적 기법들이 그의 작품에서도 보여지고 있는데 드뷔시의 성숙기에 쓰여진 피아노작품「피아노를 위하여」(Pour le Piano)조곡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작품「피아노를 위하여」조곡은 모음곡 형식인 제목이 붙은 3개의 곡으로 이루어졌다. 첫번째곡은 “프렐류드”(Prelude)로 오르간 페달의 지속음을 연상시키며 온음음계·11·13화음을 사용하는등 대위법적이면서 바로크적 정신을 연상하게 한다. 두번째로 “사라방드”(Saraband)는 18세기적 오르간 기법으로 3부형식을 취하며 조성은 고풍의 선법인 ...
후기浪漫에 움직이는 민족주의는 標題音樂的 낭만주의에 대항하여 옛것을 되찾으려는 복고세력 이었다. 이러한 민족주의 운동은 프랑스에도 파급되었는데, 프랑스의 작곡가들은 민속음악에 관심을 두었던 것과는 달리 과거의 음악들을 살리는 것부터 시작되었다. 낭만주의 작곡가로 프랑스 민족주의 음악에 큰 기여를 한 끌로드아쉴 드뷔시(claude Achille Debussy:1862-1918)는 독일음악의 영향에서 탈피하여 프랑스 음악을 독립 시켰다. 드뷔시는 그의 음악에 기존해 있는 과거의 음악을 다시 살려썼으며 새로운 技法을 만들어냈다. 그는 온음악계나 5음음계를 사용하였고 중세교회선법 이라든지 바로크·고전의 음악형식인 소나타·론도를 다시 사용하였다. 그의 새로운 음악기법은 조성이 거의 지배되지 않은 자유로운 화성을 지녔으며 병행음을 사용하였는데 中世음악에서 완전 5도·4도로 병행하는 오르가눔(Organum)의 영향을 받았다. 화성에서는 전에 사용했던 7도에서 9도·11도·13도의 화음으로 확장 되기도하며 감7화음 이라든지 반감7화음을 쓰고있다. 3화음에 다른 화음을 부가하는 부가화음이나 생략화음·4도화성을 가지고 있으며 온음계적인 반음계적인 병행화음도 자유롭게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그의 특징적 기법들이 그의 작품에서도 보여지고 있는데 드뷔시의 성숙기에 쓰여진 피아노작품「피아노를 위하여」(Pour le Piano)조곡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작품「피아노를 위하여」조곡은 모음곡 형식인 제목이 붙은 3개의 곡으로 이루어졌다. 첫번째곡은 “프렐류드”(Prelude)로 오르간 페달의 지속음을 연상시키며 온음음계·11·13화음을 사용하는등 대위법적이면서 바로크적 정신을 연상하게 한다. 두번째로 “사라방드”(Saraband)는 18세기적 오르간 기법으로 3부형식을 취하며 조성은 고풍의 선법인 프리지아(Phrigia) 믹소리디아(Mixolydia)에 기초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악곡이 우아하며 건반악기의 섬세함이 아름답게 표현되고있다. 세번째곡인 “토카타”(Toccata)는 세밀한 음의 배열과 樂句의 반복이 급하게 흐르는 분위기 속에서 풍부한 감성으로 표현된다. 형식은 ABA에 기초한 론도형식으로 되어 있으며 선율선에서는 중세 교회선법이 주로 사용되고 있다. 이와같이 드뷔시는「피아노를 위하여」조곡에서 7·9·11도 화음등 20세기 음악을 예언하는 새로운 음악기법을 시작하여 전통에 기초하면서도 새시대를 여는 작곡가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후기浪漫에 움직이는 민족주의는 標題音樂的 낭만주의에 대항하여 옛것을 되찾으려는 복고세력 이었다. 이러한 민족주의 운동은 프랑스에도 파급되었는데, 프랑스의 작곡가들은 민속음악에 관심을 두었던 것과는 달리 과거의 음악들을 살리는 것부터 시작되었다. 낭만주의 작곡가로 프랑스 민족주의 음악에 큰 기여를 한 끌로드아쉴 드뷔시(claude Achille Debussy:1862-1918)는 독일음악의 영향에서 탈피하여 프랑스 음악을 독립 시켰다. 드뷔시는 그의 음악에 기존해 있는 과거의 음악을 다시 살려썼으며 새로운 技法을 만들어냈다. 그는 온음악계나 5음음계를 사용하였고 중세교회선법 이라든지 바로크·고전의 음악형식인 소나타·론도를 다시 사용하였다. 그의 새로운 음악기법은 조성이 거의 지배되지 않은 자유로운 화성을 지녔으며 병행음을 사용하였는데 中世음악에서 완전 5도·4도로 병행하는 오르가눔(Organum)의 영향을 받았다. 화성에서는 전에 사용했던 7도에서 9도·11도·13도의 화음으로 확장 되기도하며 감7화음 이라든지 반감7화음을 쓰고있다. 3화음에 다른 화음을 부가하는 부가화음이나 생략화음·4도화성을 가지고 있으며 온음계적인 반음계적인 병행화음도 자유롭게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그의 특징적 기법들이 그의 작품에서도 보여지고 있는데 드뷔시의 성숙기에 쓰여진 피아노작품「피아노를 위하여」(Pour le Piano)조곡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작품「피아노를 위하여」조곡은 모음곡 형식인 제목이 붙은 3개의 곡으로 이루어졌다. 첫번째곡은 “프렐류드”(Prelude)로 오르간 페달의 지속음을 연상시키며 온음음계·11·13화음을 사용하는등 대위법적이면서 바로크적 정신을 연상하게 한다. 두번째로 “사라방드”(Saraband)는 18세기적 오르간 기법으로 3부형식을 취하며 조성은 고풍의 선법인 프리지아(Phrigia) 믹소리디아(Mixolydia)에 기초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악곡이 우아하며 건반악기의 섬세함이 아름답게 표현되고있다. 세번째곡인 “토카타”(Toccata)는 세밀한 음의 배열과 樂句의 반복이 급하게 흐르는 분위기 속에서 풍부한 감성으로 표현된다. 형식은 ABA에 기초한 론도형식으로 되어 있으며 선율선에서는 중세 교회선법이 주로 사용되고 있다. 이와같이 드뷔시는「피아노를 위하여」조곡에서 7·9·11도 화음등 20세기 음악을 예언하는 새로운 음악기법을 시작하여 전통에 기초하면서도 새시대를 여는 작곡가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Nationalism, developing from the late 19th century of Romanticism, was the react against romatic program music. There was the same inclination in France. French composers started to recover the traditional instrumental music. Claude Achille Debussy(1862-1918) devoted himself to French traditional mu...
Nationalism, developing from the late 19th century of Romanticism, was the react against romatic program music. There was the same inclination in France. French composers started to recover the traditional instrumental music. Claude Achille Debussy(1862-1918) devoted himself to French traditional music, and was influenced by German music. He used past musical modes, created the new modes, that is, whole-tone scale, pentatinic scale, church modes, and also he recoved classical Baroque musical idioms. The new musical techniques of Debussy were free harmony which was not dominated by harmony and parallel tone which was influenced by Music of Middle Ages of or organum running parallel which petfact intervale of fourths and fifths. Debussy composed「Pour le Piano」by using his peculiar techniques during his most active creative periods. This work consists of three pieces, following classical forms such as suite, "Prelude" "Sarabande" "Toccata" which are highly colorful and require difficult techniques of the piano. The first piece of this work, "Prelude" associates the continuing sound of organic pedals and exhibit the spirit of Baroque period, counterpoint. Also these pieces use whole-tone scale, eleventh, thirteenth chords Which are the examples of the 20th century. The second one, "Saraband" also shows the techniques of 18th century, quasi church modes especially by using Phrygian and Mixolydian modes. The third one, "Toccata" is not limited by French music but uses the organic technique of German composer, Johann Sebastian Bach(1685-1750). Harmony used in this piece, the seventh, minth, thirteenth chords, and use of triton, that is Augumented 4ths and diminished 5ths. Prelude,Toccata are composed according to Sonata. Debussy recovered the traditional technique and used seventh, ninth, eleventh chords, the origin of the new thchnique of 20th century seventh, ninth, eleventh chords. As a conclusion of this study the auther could derime following points, in suite「Pour le Piano」Debussy devoted himself to rivival of French Nationalism and gave influence on the next century by trial of the new technique.
Nationalism, developing from the late 19th century of Romanticism, was the react against romatic program music. There was the same inclination in France. French composers started to recover the traditional instrumental music. Claude Achille Debussy(1862-1918) devoted himself to French traditional music, and was influenced by German music. He used past musical modes, created the new modes, that is, whole-tone scale, pentatinic scale, church modes, and also he recoved classical Baroque musical idioms. The new musical techniques of Debussy were free harmony which was not dominated by harmony and parallel tone which was influenced by Music of Middle Ages of or organum running parallel which petfact intervale of fourths and fifths. Debussy composed「Pour le Piano」by using his peculiar techniques during his most active creative periods. This work consists of three pieces, following classical forms such as suite, "Prelude" "Sarabande" "Toccata" which are highly colorful and require difficult techniques of the piano. The first piece of this work, "Prelude" associates the continuing sound of organic pedals and exhibit the spirit of Baroque period, counterpoint. Also these pieces use whole-tone scale, eleventh, thirteenth chords Which are the examples of the 20th century. The second one, "Saraband" also shows the techniques of 18th century, quasi church modes especially by using Phrygian and Mixolydian modes. The third one, "Toccata" is not limited by French music but uses the organic technique of German composer, Johann Sebastian Bach(1685-1750). Harmony used in this piece, the seventh, minth, thirteenth chords, and use of triton, that is Augumented 4ths and diminished 5ths. Prelude,Toccata are composed according to Sonata. Debussy recovered the traditional technique and used seventh, ninth, eleventh chords, the origin of the new thchnique of 20th century seventh, ninth, eleventh chords. As a conclusion of this study the auther could derime following points, in suite「Pour le Piano」Debussy devoted himself to rivival of French Nationalism and gave influence on the next century by trial of the new techniqu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