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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本 硏究는 서울에 있는 公立女子中學校 1학년 學生들을 對象으로 總 8 차시의 授業을 實施하였다. 사물 樂器를 먼저 하나씩 基本 장단을 習得하게 한 후 4가지의 樂器를 합주하는 方式으로 進行하였다. 처음에 授業을 始作하면서 염려했던 점은 西洋 音樂과 西洋 樂器들의 소리에 익숙해져 있는 學生들이 과연 해 낼수 있을까 하는 것이었으나 그에 대한 念慮는 杞憂였고 학생들의 실기 能力 水準과 관심과 興味度는 매우 肯定的이었으며 높은 呼應度를 나타내었다. 또한 사물합주이므로 合奏를 하면서 반드시 있어야 하는 각 樂器間의 연대감, 協同 精神을 통해 학생들 사이의 돕는 雰圍氣가 造成되었다. 그러므로 包括的이며 經驗的인 음악 활동의 必要性에 촛점을 맞추어 敎授 方法 開發에 힘써야 할 것이다. 따라서 더욱 效果的인 수업을 할수 있는 多樣한 ...
저자 | 차현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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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建國大學校 敎育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음악교육전공 |
발행연도 | 1995 |
총페이지 | 64p. |
키워드 | 중학생 사물놀이 수업연구 음악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410660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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