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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전통색채를 활용한 한과류 패키지디자인에 대한 연구 : 五方色의 상징성과 전통염색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Package Design of Traditional Korean snacks utilizing O-Bang-Sec (5 Representative Color for Korean Traditional) : Focused on the Symbol and Traditional Dyeing of O-Bang-Sec 원문보기


이예선 (漢陽大學校 産業經營大學院 브랜드패키지디자인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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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과 같은 후기 산업사회의 주요관심은 'Identity'다. 즉 '정체성'은 21세기를 이끌어갈 가장 중요한 요인이다. 정보화시대는 디지털과 함께, 지식·창조 ·문화라는 새로운 키워드들이 강하게 부각되면서, 자아의 정체성이 차별적 경쟁요인으로 대두되고 있다. 그리고 다시 이러한 정체성은 디자인에서도 Native Design에서 시작하여, 정체성이 없는 디자인은 경쟁력을 잃고, 정체성과 역사성을 함께 지닌 디자인은 고부가가치로써 세계 시장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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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entity' is one of the main interests of today's post-industrial society. Inother words, identity is the most important driving force in the 21st century. As new key words like Knowledge, Creativity and Culture along with Digital markedly stand out, the identity of ego is emphasized as a preferent...

주제어

#한국 색채 전통색채 한과류 패키지디자인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예선
학위수여기관 漢陽大學校 産業經營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브랜드패키지디자인전공
발행연도 2002
총페이지 viii, 84p.
키워드 한국 색채 전통색채 한과류 패키지디자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35803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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