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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영어교재 발음학습요소 조사·분석을 통한 음성인식 웹 발음교육자료 개발 방안 원문보기


윤경원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영어교육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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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초등학교 영어 말하기·듣기 영역 중 특히 발음학습에 초점을 맞춘 자료의 개발 방향을 모색하기 위하여, 학교 현장의 영어 담당 교사와 학습자의 의견을 조사·분석하고 초등학교 영어교재 내용을 분석하였다. 이를 위해 3·4학년 영어 담당 교사 250명과 3·4학년 학습자 510명, 총 76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하여 영어의 말하기·듣기 학습 중 발음 교수-학습과정에 관련된 교사의 요구와 학습자의 발음에 대한 정의적인 면과 기능, 학습현장에서 필요한 학습자료 유형을 조사하였고, 3·4학년 영어 교과서 내용에 있는 발음요소를 단원·차시별로 분석하였다. 이 설문 응답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evelop English materials based particularly on the learning of pronunciation in speaking and listening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by questioning teachers in charge of English, and the analysis of the contents of elementary English text books. For this purpose, qu...

주제어

#초등영어교재 발음학습 음성인식 웹 영어교육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경원
학위수여기관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영어교육
발행연도 2002
총페이지 viii, 130p.
키워드 초등영어교재 발음학습 음성인식 웹 영어교육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37079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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