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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치조음에 오류를 보이는 단순조음장애 아동에게 조음점 지시법과 짝자극 기법을 순차적으로 사용하였을 경우 치조음의 오류가 개선되는가를 알아보고자 하며, 또한 구나 문장수준에서 두 기법의 순차적 사용이 치조음 오류의 개선과 유지에 효과적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치조음의 오류로 인해 단순조음장애를 나타내는 생활연령이 5세 가량된 3명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였다. 대상 A는 5.3세의 여아로서 언어연령이 생활연령과 비슷한 5:6-5:11세이다. 이 아동의 조음 정확도는 83%이었으며, 아동의 자음 오류 형태는 /ㅅ/이 /ㄷ/으로 ...
저자 | 강경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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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언어치료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0 |
총페이지 | iv, 47p. |
키워드 | 조음점 지시법 치조음 단순조음장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842155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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