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논문에서는 도로의 교통량과 속도를 안다는 가정하에서 도로소음도를 예측할 수 있는 수학적인 모델을 제시하였다. 기존에 소개된 소음예측식들과 실제 실험을 통한 결과값들을 바탕으로 하여 보다 향상된 소음예측식을 제안하고, 도로변을 지나는 차량에 대하여서는 차량 한 대를 각각의 점음원으로 보고 전체를 불연속점음원으로 모델링하였으며, 한 대의 차량이 도로변을 지나가면서 수음점에 영향을 미치는 값은 등가소음도값으로 변환시켜 계산하는 방법을 취하였다. 도로변 주위의 건물 및 방음벽에 의한 소음의 영향은 회절효과만을 고려하여 구하였으며, 각...
This paper proposed a numerical model which predicted road traffic noise on the basis of traffic quantity and unit vehicle velocity. By investigation of existing prediction equations of road noise, more progressive prediction equation of road traffic noise was introduced. In addition, a graphic meth...
저자 | 최정순 |
---|---|
학위수여기관 | 울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자동차공학과 |
발행연도 | 2000 |
총페이지 | v, 59p. |
키워드 | 도로교통소음, 소음공간, 오염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842916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