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뷔시(Debussy, Claude Achille, 1862-1918)는 이전의 독일 중심적 낭만주의에서 벗어나 프랑스 중심의 인상주의를 발전시켰으며, 현대음악의 출발점이 되는 음악가이다. 본 논문에서는 드뷔시의 피아노 작품의 세계를 살펴보고, 드뷔시 음악의 후반기를 대표하는 작품인 「12개 연습곡」(Douze Etude)을 분석 고찰하였다.
드뷔시는 인상주의 미술과 상징주의 시, 파리 만국 박람회에서 얻은 이국적 영향, 프랑스 음악의 전통과 국민악파 음악에서 받은 영향등을 종합해 인상주의를 확립, 발전시켰다. 그는 조성 체계를 약화시키고 온음음계(Whole-tone scale), 5음음계(Pentatonic scale), 선법(mode), 불협화음 등 이전에는 사용하지 않은 요소들을 사용해 현대 음악으로 가는 문을 열었다.
「Douze Etudes」는 12개의 연습곡의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제1집(6곡)과 제2집(6곡)의 두 곡집으로 나누어 출판되었다. 12개 연습곡 모두 잦은 전조, 빠르기, 박자를 포함하고 있는데 이러한 음악적 기법의 사용은 각 악곡에 색채와 상징성을 부여한다.
12개 각각의 악곡은 한 가지 이상이 기교적인 연습을 위하여 작곡되었다. 그의 연습곡은 음계, 2도, 3도, 4도의 음정과 ...
드뷔시(Debussy, Claude Achille, 1862-1918)는 이전의 독일 중심적 낭만주의에서 벗어나 프랑스 중심의 인상주의를 발전시켰으며, 현대음악의 출발점이 되는 음악가이다. 본 논문에서는 드뷔시의 피아노 작품의 세계를 살펴보고, 드뷔시 음악의 후반기를 대표하는 작품인 「12개 연습곡」(Douze Etude)을 분석 고찰하였다.
드뷔시는 인상주의 미술과 상징주의 시, 파리 만국 박람회에서 얻은 이국적 영향, 프랑스 음악의 전통과 국민악파 음악에서 받은 영향등을 종합해 인상주의를 확립, 발전시켰다. 그는 조성 체계를 약화시키고 온음음계(Whole-tone scale), 5음음계(Pentatonic scale), 선법(mode), 불협화음 등 이전에는 사용하지 않은 요소들을 사용해 현대 음악으로 가는 문을 열었다.
「Douze Etudes」는 12개의 연습곡의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제1집(6곡)과 제2집(6곡)의 두 곡집으로 나누어 출판되었다. 12개 연습곡 모두 잦은 전조, 빠르기, 박자를 포함하고 있는데 이러한 음악적 기법의 사용은 각 악곡에 색채와 상징성을 부여한다.
12개 각각의 악곡은 한 가지 이상이 기교적인 연습을 위하여 작곡되었다. 그의 연습곡은 음계, 2도, 3도, 4도의 음정과 옥타브(Octave), 장식음, 반복음, 아르패지오(Aepegio), 코드(Chord) 등의 음정과 기교에서 나타날 수 있는 모든 측면을 다루었다.
드뷔시 음악의 후반기를 대표하는 작품인 「Douze Etudes」는 드뷔시 음악의 상징성과 음색의 표현에 있어서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되며 테크닉 연습곡으로서의 목적과 함께 고도의 음악적인 예술성을 성취한 작품이다.
드뷔시(Debussy, Claude Achille, 1862-1918)는 이전의 독일 중심적 낭만주의에서 벗어나 프랑스 중심의 인상주의를 발전시켰으며, 현대음악의 출발점이 되는 음악가이다. 본 논문에서는 드뷔시의 피아노 작품의 세계를 살펴보고, 드뷔시 음악의 후반기를 대표하는 작품인 「12개 연습곡」(Douze Etude)을 분석 고찰하였다.
드뷔시는 인상주의 미술과 상징주의 시, 파리 만국 박람회에서 얻은 이국적 영향, 프랑스 음악의 전통과 국민악파 음악에서 받은 영향등을 종합해 인상주의를 확립, 발전시켰다. 그는 조성 체계를 약화시키고 온음음계(Whole-tone scale), 5음음계(Pentatonic scale), 선법(mode), 불협화음 등 이전에는 사용하지 않은 요소들을 사용해 현대 음악으로 가는 문을 열었다.
「Douze Etudes」는 12개의 연습곡의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제1집(6곡)과 제2집(6곡)의 두 곡집으로 나누어 출판되었다. 12개 연습곡 모두 잦은 전조, 빠르기, 박자를 포함하고 있는데 이러한 음악적 기법의 사용은 각 악곡에 색채와 상징성을 부여한다.
12개 각각의 악곡은 한 가지 이상이 기교적인 연습을 위하여 작곡되었다. 그의 연습곡은 음계, 2도, 3도, 4도의 음정과 옥타브(Octave), 장식음, 반복음, 아르패지오(Aepegio), 코드(Chord) 등의 음정과 기교에서 나타날 수 있는 모든 측면을 다루었다.
드뷔시 음악의 후반기를 대표하는 작품인 「Douze Etudes」는 드뷔시 음악의 상징성과 음색의 표현에 있어서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되며 테크닉 연습곡으로서의 목적과 함께 고도의 음악적인 예술성을 성취한 작품이다.
Claude Achille Debussy(1862-1918) was a French musician who freed himself from the German romanticism to establish and develop the French impressionism and provided a momentum for France music to be modernized.
The aim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his world of works and the characteristics of Deb...
Claude Achille Debussy(1862-1918) was a French musician who freed himself from the German romanticism to establish and develop the French impressionism and provided a momentum for France music to be modernized.
The aim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his world of works and the characteristics of Debussy's music centering around 「Douze etudes」 which he composed in his last years.
He synthesized the influences of impressionistic arts and symbolic poems, the exotic impressions he acquired from the Paris International Exposition, the traditions of French music and the influences of the Nationalistic music circle to build up impressionism in music.
He weakened tonality system and opened a door to modern music by using such unconventional elements as whole-tone scale, pentatonic scale, mode, and dissonance.
He composed many piano works among which 「Douze etudes」 was included.
「Douze etudes」 was a dedication to F. Chopin, composed in 1915 as two books of twelve etudes. This work has such elements he preferred to use as whole-tone, pentatonic and chromatic scales to weaken tonality, mode, polytonality, parallel progression of the fifth and the eighth, polyrhythm.
「Douze etudes」 is one of the greatest piano music of Debussy. This work is successfully combine the ptactical goal of developing adavanced tichnique with significant artistic content.
Claude Achille Debussy(1862-1918) was a French musician who freed himself from the German romanticism to establish and develop the French impressionism and provided a momentum for France music to be modernized.
The aim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his world of works and the characteristics of Debussy's music centering around 「Douze etudes」 which he composed in his last years.
He synthesized the influences of impressionistic arts and symbolic poems, the exotic impressions he acquired from the Paris International Exposition, the traditions of French music and the influences of the Nationalistic music circle to build up impressionism in music.
He weakened tonality system and opened a door to modern music by using such unconventional elements as whole-tone scale, pentatonic scale, mode, and dissonance.
He composed many piano works among which 「Douze etudes」 was included.
「Douze etudes」 was a dedication to F. Chopin, composed in 1915 as two books of twelve etudes. This work has such elements he preferred to use as whole-tone, pentatonic and chromatic scales to weaken tonality, mode, polytonality, parallel progression of the fifth and the eighth, polyrhythm.
「Douze etudes」 is one of the greatest piano music of Debussy. This work is successfully combine the ptactical goal of developing adavanced tichnique with significant artistic conten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