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회화가 자연의 사실적인 재현만은 아니다라는 인식의 확산으로, 20세기 이후의 현대회화는 대상의 재현에서 벗어나 새로운 화면을 확립하게 된다. 그 결과 작가의 주관적 관점에 의해 형태를 추구하는 추상 회화가 나타났으며 그 양식은 다양하고 복잡하게 나타났다. 하지만 추상 미술은 단순히 20세기 이후에 갑자기 나타난 한 시대의 특정한 이즘(ism)은 아니다. 그것은 인류의 오랜 역사를 통해 지속 되어온 미술의 한 발현적 형식이라고 할 수 있다. 동양에서는 중국의 원(元,1262-1368)대 예찬(倪瓚)의 형사(形似)를 구하지 않고 일필...
Nature has been providing mental relief for mankind as well as artistic materials for artists. We are living under the providence of nature and composed of the same components of nature such as the atmosphere or water. Therefore we are influencing nature and influenced by nature in our daily lives. ...
저자 | 민보영 |
---|---|
학위수여기관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학부 한국화전공 |
발행연도 | 2002 |
총페이지 | vii, 61p. |
키워드 | 동양 자연관 나무이미지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858636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