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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마케팅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 of Advertising Base on Various models of E-mail Marketing 원문보기


신혜련 (이화여자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멀티미디어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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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광고는 지난 1996년 국내에 처음 도입된 이후 인터넷 광고의 장점으로 정확한 타겟팅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기술적인 소비자 태도측정 등으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마케팅 수단이라는 장점으로 집중적인 조명을 받았다. 그러나 관심의 집중이 되었던 배너광고가 지속되는 클릭률 저하로 광고주들의 신뢰를 받지 못하게 되면서 이메일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는 최근의 연구들을 바탕으로 본 연구는 시작 되었다. 배너광고와 차별적으로 수용자와의 쌍방향성으로 일대일 마케팅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기 위해 필요로 하는 이메일 마케팅의 특성을 파악하고, 이메일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외부적, 내부적 요인을 조사하여 소비자에게 긍정적 태도를 유발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요인들이 무엇인지 측정해보고자 했다. 광고효과의 측정지표는 쌍방향의 측정도구로 진보된 측정 지표인 CTR을 사용했고, 기존의 대중매체에서 사용하면서 인터넷 측정지표로 넘어온 Reach 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examines the ad effect of E-mail marketing, which is one of the essential factors to understand the new media, leaping a step upward from the previous studies, which were mainly focused on the Internet media and their characteristics. Though the studies, I was trying to identify what are ...

주제어

#멀티미디어학 광고효과 E-mail Marketing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신혜련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멀티미디어학전공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vii, 79p.
키워드 멀티미디어학 광고효과 E-mail Marketing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2746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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