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사 전략적 제휴와 소비자의 항공사 선택행동의 상호관계 연구
A Study of Correlation between Airline Strategic Alliance and Customer Behavior of Airlines Choice 원문보기


梁亨恩 (명지대학교 觀光學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항공기 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항공 운송 산업이 급격히 발전하여 전 세계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형성시켜 놓았다. 미국이 주도한 항공시장 개방화(Open Skies Policy)는 완전 경쟁체제 지향적으로 변화시켜 고객에게는 서비스의 확대, 운임 인하 등의 혜택을 주고 있지만, 항공사들은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순수익의 감소 등 경영악화를 초래하는 현상을 보이면서 항공업계의 생존 전략으로 항공사간 전략적 제휴의 움직임이 활발히 진행되어왔다. 더욱이 대형항공사를 중심으로 한 대형 전략적 제휴 그룹이 형성되면서 지역항공사간에는 이런 추세에 맞추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technical development of long range aircraft and the rapid growth of demand for air travel across the globe have influenced the air transportation industry to naturally form a global network "Open Skies Policy", led by the United States. This has intrigued the global industry which has been eage...

주제어

#항공사 전략적제휴 소비자 선택행동 

학위논문 정보

저자 梁亨恩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觀光學
발행연도 2001
총페이지 vi, 84 p.
키워드 항공사 전략적제휴 소비자 선택행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4856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