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표면 존재로서의 상자
(The) box as Existence of Surface 원문보기


이숙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서양화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우리는 어디서 와서, 무엇이며, 어디로 가는가"하는 고갱(Paul Gauguin)의 물음은 모든 인간의 궁극적인 문제이며 세계관의 기준이 된다. 내세를 믿지 않는다 하더라도 스스로의 삶을 보다 가치있게 추구하려는 노력은 끊임없이 지속되어 왔다. 예술적 욕망이 이러한 인간의 마음에서 비롯되는 것으로 볼 때, 수많은 예술작품은 궁극적인 인간 존재에 대한 탐구에서 시작되었음을 알 수 있다. 이렇듯 예술은 인간이 무엇인가를 탐구하는 작업이며, 아울러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함으로써 다른 사람들과 공감하고 소통되어진다. 즉, 예술은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다. 인간존재에 대한 본인의 생각은 프랑스 사상가 앙리 베르그송(Henri Bergson)에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aul Gauguin's philosphical questions, "Where do we come from?", "What are we?", "Where are we going?", reveal the fundamental problem of human existence. If we consider that the desire to create art comes from the human mind, then the making of art begins with the search for the essence of human ex...

주제어

#표면 존재 상자 인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숙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서양화과
발행연도 2000
총페이지 vi, 39p.
키워드 표면 존재 상자 인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5171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