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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비례 논리 활동과 문제 해결 과정 분석
Comparison Proportional logic application process in middle school science class 원문보기


김태연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많은 학생들이 비례 개념에 관련된 문제에 어려움을 갖고 있으므로 비례 문제를 잘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학생들의 문제 해결 전략과 오류를 파악할 필요성이 있다. 또한 중학교 과학 교과서 내용 중에 비례 논리를 포함하는 내용이 어느 정도인지를 알아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과학수업에서 비례 논리에 관련된 내용을 학생들의 인지수준과 관련시켜 분석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과학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비례 논리에 관하여 학생들에게 유용한 기초자료를 얻기 위함이 그 목적이며 비례 논리를 포함한 문제 해결 과정에서 발생...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Because many students have difficulty to problem connected with comparison concept in this research, there is necessity to grasp priority students' problem solution strategy and error to solve well comparison problem. And may improve more than scientific ability to students by analyzing correlating ...

주제어

#인지발달  #비례 논리  #CASE 프로그램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태연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화학교육전공
발행연도 2001
총페이지 viii, 99p.
키워드 인지발달, 비례 논리, CASE 프로그램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5244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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