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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A. 드뷔시 연가곡 Ariettes Oubliees 분석연구 원문보기


강명희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음악학과 성악전공 국내석사)

초록

19세기 후반 프랑스에서는 상징주의 문학과 인상주의 회화가 주류를 이루었다. 상징주의를 대표하는 문학가들은 단어 하나 하나의 의미를 표현하고자했던 낭만주의 시대와는 다르게 단어의 어감이나 억양을 중시하며 시적 언어의 정서를 전달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시적 언어의 정서는 시의 내용보다는 프랑스 특유의 발음에서 생겨 나는 운율의 미(美)를 중시한 것이다. 인상주의 화가들 역시 그들이 나타내고자 했던 미술의 표현에 있어서 분명한 사물의 실체보다는 그 사물에서 나타나는 순간적인 느낌과 분위기를 표현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상징주의 문학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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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the latter 19th century, the main current in France was formed by the symbolistic literature and impressionistic painting. The literary men who represented symbolism laid focus on linguistic sense and accent to deliver sentiment of poetic language, compared with the romanticists who intended to e...

주제어

#드뷔시 연가곡 Ariettes Oubliees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명희
학위수여기관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음악학과 성악전공
발행연도 2002
총페이지 iii, 77 p.
키워드 드뷔시 연가곡 Ariettes Oubliees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5539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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