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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C는 예술의 각 분야에서 과거의 규범에서 해방된 낭만주의적 색채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는데 낭만작곡가들도 형식과 균형미를 강조하던 고전주 의에서 벗어나, 형식적으로 자유롭고, 반음계적 화성과, 조성의 모호성, 비 화성음의 자유로운 사용으로 그들의 작품에 다양한 색채감을 부여하였다. 이러한 낭만적 표현은 낭만파 작곡가인 슈만, 쇼팽 등에 의해서 주도되어 지는데,특히 낭만주의적 특징인 화성과 색채감은 F. Chopin(1810-1849) 에 의해 다채롭게 발전되었다.
Chopin은 낭만시대의 주도적 악기인 피아노 작품에 전념하...
저자 | 신영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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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학과 |
발행연도 | 2003 |
총페이지 | 49 p. |
키워드 | 음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01902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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