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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언어 교육의 목표는 학습자가 목표어로 원활하게 의사소통하도록 하는 것이며, 의사소통 능력의 함양은 목표어가 속한 사회의 문화적 특성을 잘 이해하는 데서 시작된다. 한국어 교육에서도 문화 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최근 제작된 한국어 교재에서는 문화를 소개하기 위한 독립된 공간을 마련하는 등 문화 교육을 위한 적극적인 시도를 하고 있다. 한국어 교재에서 문화 교육을 실시한 것은 최근의 일이므로, 아직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고, 그런 만큼 발전 가능성도 크다고 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한국어 학습자의 의사소통 능력을 ...
저자 | 강현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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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언어과학과 이론언어학전공 |
발행연도 | 2003 |
총페이지 | iv, 66p. |
키워드 | 한국어 독일어 문화내용 초급교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17731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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