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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특성에 따른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The) study on the apartment brand image according to consumer's characteristics 원문보기


김경민 (연세대학교 대학원 주거환경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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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도입 시기인 196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는 공급 부족과 수요 초과의 상황과 더불어 정부의 주택 시장 개입으로 인해 현대적 개념의 아파트 마케팅 전략 수립이 필요하지 않았다. 그러나 주택 시장의 환경 변화와 이에 따른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공급자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소비자들의 소득 수준 향상과 소비자 구매 기준과 기호가 복잡해짐에 따라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고 충족시키는 것이 기업 경영의 최대 관심사로 대두되었다. 이러한 현대의 마케팅 활동에서 브랜드는 경쟁사가 모방할 수 없는 가장 유일한 것으로서 상품을 나타내 주는 뚜렷한 특징이 되고 만약에 기업이 특정한 브랜드가 없다면 해당 기업은 마케팅 활동을 제대로 수행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1997년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uring the period between the 1960s, when apartments were first introduced to Korea, and the 1980s, strategy of modern concept was not necessary to market apartments, as supply didn’t meet the demand for apartments and the government interfered in housing market. As diverse conditions surrounding ho...

주제어

#브랜드 아파트 브랜드 마케팅 전략 소비자 특성 브랜드 이미지 Brand apartment brand Marketing strategy Consumer characteristics Brand Image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경민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주거환경학과
지도교수 이연숙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ix, 129p.
키워드 브랜드 아파트 브랜드 마케팅 전략 소비자 특성 브랜드 이미지 Brand apartment brand Marketing strategy Consumer characteristics Brand Image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22776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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