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베이지안(Bayesian) 방법을 이용한 국내 소비자의 영화 선택 기준에 관한 연구
(A) Study of korean consumer's choice behavior of movies using bayesian analysis 원문보기


정지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소비자들은 상품의 구매의사 결정 시 수많은 선택의 상황에 직면하고 최적의 선택을 하기 위해 제한된 정보와 소비자 개인의 선호와 같은 요인 등을 가지고 계층적 의사결정을 한다. 전통적으로 소비자 선택 모델은 개개인이 주어진 대안들을 선택함으로써 얻어지는 효용이나 이익에 의하여 각 대안을 평가하고 나서 효용을 최대화시키는 대안을 선택한다고 가정한다. 이러한 선택 모델은 소비자들이 선택을 하기 전에는 상품의 질에 대한 제한된 단서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선택 이후에야 이들 상품에 대한 질을 평가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상품이나 서비스와 같은 경험재 상품에 적합하다. 그러므로 소비자들은 상품의 속성과 구전과 같은 정보원에 기인해 선택의사결정을 하게 된다. 영화는 소비자들이 영화를 관람하기 전에 판단이 어려운 대표적인 경험재(...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onsumers face many choices when they make decisions for purchase. They go through hierarchical decision processes for their choice decisions considering factors such as limited information and individual preference. In consumer choice modeling, it is traditionally assumed that individuals select an...

주제어

#베이지안  #소비자  #영화선택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지인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viii, 79p.
키워드 베이지안, 소비자, 영화선택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28558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