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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장에서의 말뚝 지지력의 판정으로 대단히 간편하다는 이점과 도로교표준시방서의 규정에 의해 말뚝의 항타시 소요되는 에너지와 말뚝의 관입으로 인한 일량 사이의 평형관계로부터 유도된 동역학적 지지력 공식인 항타공식을 널리사용하고 있지만, 말뚝재하시험을 통해 확인된 실제 지지력보다 과소 또는 과대 평가되는 경향이 빈번하여 그 신뢰도가 극히 낮은 편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시공상의 품질관리를 위해 시공되는 모든 말뚝에 대하여 재하시험을 실시할 수도 없다. 이러한 현실적인 한계 때문에 항타말뚝의 지지력을 정확치 평가할 수 있는 항타공식의 적용 방안을 모색하여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시공관리로 ...
Pile driving formula which is dynamic capacity formula induced from equilibrium relation between energy required for pile strike and the insertion of pile according to the standard specification of road and bridge has been widely used, the trend of over- or under-estimation compared to actual capaci...
저자 | 이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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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朝鮮大學校 産業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토목공학과 |
발행연도 | 2003 |
총페이지 | ix, 80p. |
키워드 | 동재하시험 재하시험 말뚝 지지력 정재하시험 지지력 결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37306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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