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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표법 상 유명상표의 보호 법리에 관한 연구
Study on principles for protection of the well-known marks 원문보기


임선영 (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 지적재산권법전공 국내석사)

초록

상표는 전통적으로 상품의 출처를 표시하는 표지로서 사용되어 왔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광고, 선전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또한 고객을 유지하는 고객흡입력을 갖게 되었다. 즉, 상표가 상품을 판매하게 된 것이다. 그런데 수요자에게 영향력이 있는 유명 상표는 특히 강한 판매력을 갖고 있다고 하겠으므로 보호의 필요성이 크다고 하겠다.따라서, 미국의 경우 연방희석화방지법에서 혼동의 가능성이 없더라도 상표의 명성이나 신용을 희석시킬 우려가 있는 상표는 사용을 금지하도록 하고 있고, 일본은 저명 상표의 방호표장제도를 도입하여 모방 상표...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traditional function of a trademark is to indicate the origin of goods. Whereas nowadays a trademark has obtained consumer absorbing power which attract new consumers and maintain the existing consumers through advertisement. That is, the trademark itself sells goods. Further, if a trademark is ...

주제어

#유명상표 희석화 판매력 well-known marks protec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임선영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지적재산권법전공
지도교수 홍복기
발행연도 2004
총페이지 v, 72장
키워드 유명상표 희석화 판매력 well-known marks protec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50186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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