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어과 교육의 궁극의 목표인 언어사용 기능은 단순히 문자를 읽고 쓰고 말할 수 있는 기능이 아니라 의미를 언어화하고 언어에서 의미를 추출하여 재구성하는 고등사고 기능으로서의 이해와 표현의 기능이다. 표현력은 말하기와 쓰기로 구분하나 사회생활을 하는데 보다 기본적인 것은 말하기이고 이는 문자 언어의 기초 단계가 되기도 한다. 본고는 이러한 말하기 교육이 국어 교육에서 중요한 영역임에도 불구하고, 교육의 필요성만 강조되고 있을 뿐 실질적인 지도에 있어서는 우연 학습의 원리에 맡겨진 채 체계적인 지도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학생들의 언...
저자 | 주태성 |
---|---|
학위수여기관 | 목포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0 |
총페이지 | 88 p. |
키워드 | 말하기 지도 교수·학습모형 speech instruction method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61525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