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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 서스펜션 부품을 반용융 다이캐스팅 공정으로 제조하기 위해 재가열실험과 성형실험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1) 반용융 다이캐스팅 금형설계에 있어서 반용융 재료의 점성이 일반 용탕의 점성보다 훨씬 크므로 금형과의 마찰이 보다 심하게 발생한다. 이러한 반용융 다이캐스팅의 주조해석은 Newtonian model 보다는 Ostwald-de Waele model로 해석하는 것이 보다 적합하였다. 2) 주조해석에서 ...
저자 | 박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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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부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나노시스템공학협동과정 |
발행연도 | 2004 |
총페이지 | 38 p. |
키워드 | 다이케스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76090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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