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현대 상업공간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서 브랜드 이미지와 그것을 건축가에 의해 표현된 상업건축에 관계에 대해 파악하고 그 특성을 밝히려는 의도로 시작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현대 상업공간이 단순히 물건을 파는 기존의 상점 개념에서 문화, 상품, 나아가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여 건축을 공간화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였다. 이제 디자인의 영역과 범주는 매우 세부적이고 전문적이면서도 매우 포괄적인 범위를 동시에 가지고 있으며 공간내부에 놓여지는 제품을 위한 실내 디자인이 아니라 공간과 사물이 서로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보다 더 넓은 시각적 관점으로 브랜드 이미지의 창출을 위해 시도하고 있다. 기업들은 브랜드 코드와 상표를 건축의 표현 방법으로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다른 브랜드 코드와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건축적 표현 장치를 사용하는 건축물에서 패션 산업의 변화를 현대 사회의 한 문화로 인식하고 고객을 단지 소비자로 받아들이지 않고 서로 상호보완 할 수 있는 요소로 해석하여 공간화한 건축물로 ...
본 연구는 현대 상업공간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서 브랜드 이미지와 그것을 건축가에 의해 표현된 상업건축에 관계에 대해 파악하고 그 특성을 밝히려는 의도로 시작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현대 상업공간이 단순히 물건을 파는 기존의 상점 개념에서 문화, 상품, 나아가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여 건축을 공간화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였다. 이제 디자인의 영역과 범주는 매우 세부적이고 전문적이면서도 매우 포괄적인 범위를 동시에 가지고 있으며 공간내부에 놓여지는 제품을 위한 실내 디자인이 아니라 공간과 사물이 서로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보다 더 넓은 시각적 관점으로 브랜드 이미지의 창출을 위해 시도하고 있다. 기업들은 브랜드 코드와 상표를 건축의 표현 방법으로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다른 브랜드 코드와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건축적 표현 장치를 사용하는 건축물에서 패션 산업의 변화를 현대 사회의 한 문화로 인식하고 고객을 단지 소비자로 받아들이지 않고 서로 상호보완 할 수 있는 요소로 해석하여 공간화한 건축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자 한다. 2000년대 이후 프라다와 루이뷔통 그리고 아르마니는 패션과 건축 및 실내디자인과 관련된 아이템을 전시회를 통하여 발표하면서, 그들은 전시회에서 공간 디자인 뿐만 아니라 패션과 공간을 접목시킨 새로운 판매전략 시스템을 개발하여 공간에서 느낄 수 있는 진보적인 요소들이 패션브랜드의 이미지를 적절하게 적용하여 궁극적으로는 브랜드 이미지의 상승효과를 가져왔다. 본 연구는 건축가의 브랜드 이미지 표현양상과 그해석을 밝혀내는 것을 초점으로 이루어지며, 구체적인 연구진행은 다음과 같다. 제 1장에서는 시대적, 건축적 상황을 통하여 본 연구의 배경과 목적 그리고 방법에 대해 기술한다. 제 2장에서는 브랜드 이미지와 건축의 이론적 고찰을 통해 마케팅도구로서의 건축을 알아보고, 건축의 브랜드 이미지화가 된 배경을 살펴본다. 제 3장에서는 기업마다의 건축을 통한 브랜드 전략을 분석하고 건축가들이 해석하는 브랜드 전략의 정의를 비교, 분석해본다. 제 4장에서는 3장에서 도출한 건축가들이 해석한 브랜드 전략이 건축에 어떻게 표현되고 있는지에 대해 사례분석을 하고 건축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의미를 검증한다. 제 5장은 결론으로서, 위에서 분석한 마케팅 도구로서 건축의 의미와 배경을 정리하고 브랜드 전략과 건축가의 브랜드 이미지 표현양상과 전략을 밝히는 것으로 마무리 한다. 위와 같은 진행과정을 통하여 건축가의 브랜드 이미지 표현양상과 그 해석은 다음과 같다. 프라다, 루이뷔통 그리고 아르마니는 브랜드 전략을 내세우는 차이가 있는데 프라다는 렘쿨하스와 헤르족 앤 드뮈론을 내세워 그들만의 독특한 스타일의 디자인을 추구하는 세계적인 건축가들로서 프라다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더욱 분명히 해주길 바랬다. 루이뷔통은 루이뷔통만의 건축팀이 존재하며 공간을 위해 많은 건축가들로부터 독창적인 요소들을 받아들이고 확장시켜 끊임없이 활기찬 디자인을 유지하기 세계 각지의 건축가들과 교류를 하고 있다. 그 시도의 핵심은 이미 유명해진 디자이너가 아니라 젊고 유망한 건축가들과 함께 일한다는 데 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디자이너는 자신의 패션철학을 건축에 담기위해 직접 디자인에 참여를 하기도 하고, 자신과 코드가 맞는 건축가들과 함께 작업하거나 그들의 건축디자인으로부터 패션 아이디어를 차용하기도 한다. 렘쿨하스의 뉴욕 프라다, 샌프란시스코 프라다 그리고 LA 프라다, 헤르조그 앤 드 뮈론의 도쿄 프라다, 준아오키의 루이뷔통 오모테산도, 루이뷔통 록본기, 베르뗄르미 그리노 아키텍츠의 루이뷔통 고베, 쿠미코 이누이의 루이뷔통 코치, 안도 다다오의 아르마니 밀라노, 클라우디오 실베스트린의 아르마니 서울, 막시밀리아노 폭사스의 아르마니 홍콩과 같은 건축가의 브랜드 이미지 표현 사례를 통하여 브랜드 전략에 따라, 건축가가 그것을 해석하고 재정의하는데 있어 자신만의 독특한 성향에 따라 다양한 브랜드 이미지 표현양상을 가지고 있음을 알수 있었다. 브랜드 이미지와 건축과의 밀접한 관계를 인지하고 건축가의 브랜드 이미지 해석과 그 표현양상을 이해함으로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데 이론적 밑바탕이 되고자 하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며 결론이다.
본 연구는 현대 상업공간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서 브랜드 이미지와 그것을 건축가에 의해 표현된 상업건축에 관계에 대해 파악하고 그 특성을 밝히려는 의도로 시작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현대 상업공간이 단순히 물건을 파는 기존의 상점 개념에서 문화, 상품, 나아가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여 건축을 공간화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였다. 이제 디자인의 영역과 범주는 매우 세부적이고 전문적이면서도 매우 포괄적인 범위를 동시에 가지고 있으며 공간내부에 놓여지는 제품을 위한 실내 디자인이 아니라 공간과 사물이 서로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보다 더 넓은 시각적 관점으로 브랜드 이미지의 창출을 위해 시도하고 있다. 기업들은 브랜드 코드와 상표를 건축의 표현 방법으로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다른 브랜드 코드와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건축적 표현 장치를 사용하는 건축물에서 패션 산업의 변화를 현대 사회의 한 문화로 인식하고 고객을 단지 소비자로 받아들이지 않고 서로 상호보완 할 수 있는 요소로 해석하여 공간화한 건축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자 한다. 2000년대 이후 프라다와 루이뷔통 그리고 아르마니는 패션과 건축 및 실내디자인과 관련된 아이템을 전시회를 통하여 발표하면서, 그들은 전시회에서 공간 디자인 뿐만 아니라 패션과 공간을 접목시킨 새로운 판매전략 시스템을 개발하여 공간에서 느낄 수 있는 진보적인 요소들이 패션브랜드의 이미지를 적절하게 적용하여 궁극적으로는 브랜드 이미지의 상승효과를 가져왔다. 본 연구는 건축가의 브랜드 이미지 표현양상과 그해석을 밝혀내는 것을 초점으로 이루어지며, 구체적인 연구진행은 다음과 같다. 제 1장에서는 시대적, 건축적 상황을 통하여 본 연구의 배경과 목적 그리고 방법에 대해 기술한다. 제 2장에서는 브랜드 이미지와 건축의 이론적 고찰을 통해 마케팅도구로서의 건축을 알아보고, 건축의 브랜드 이미지화가 된 배경을 살펴본다. 제 3장에서는 기업마다의 건축을 통한 브랜드 전략을 분석하고 건축가들이 해석하는 브랜드 전략의 정의를 비교, 분석해본다. 제 4장에서는 3장에서 도출한 건축가들이 해석한 브랜드 전략이 건축에 어떻게 표현되고 있는지에 대해 사례분석을 하고 건축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의미를 검증한다. 제 5장은 결론으로서, 위에서 분석한 마케팅 도구로서 건축의 의미와 배경을 정리하고 브랜드 전략과 건축가의 브랜드 이미지 표현양상과 전략을 밝히는 것으로 마무리 한다. 위와 같은 진행과정을 통하여 건축가의 브랜드 이미지 표현양상과 그 해석은 다음과 같다. 프라다, 루이뷔통 그리고 아르마니는 브랜드 전략을 내세우는 차이가 있는데 프라다는 렘쿨하스와 헤르족 앤 드뮈론을 내세워 그들만의 독특한 스타일의 디자인을 추구하는 세계적인 건축가들로서 프라다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더욱 분명히 해주길 바랬다. 루이뷔통은 루이뷔통만의 건축팀이 존재하며 공간을 위해 많은 건축가들로부터 독창적인 요소들을 받아들이고 확장시켜 끊임없이 활기찬 디자인을 유지하기 세계 각지의 건축가들과 교류를 하고 있다. 그 시도의 핵심은 이미 유명해진 디자이너가 아니라 젊고 유망한 건축가들과 함께 일한다는 데 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디자이너는 자신의 패션철학을 건축에 담기위해 직접 디자인에 참여를 하기도 하고, 자신과 코드가 맞는 건축가들과 함께 작업하거나 그들의 건축디자인으로부터 패션 아이디어를 차용하기도 한다. 렘쿨하스의 뉴욕 프라다, 샌프란시스코 프라다 그리고 LA 프라다, 헤르조그 앤 드 뮈론의 도쿄 프라다, 준아오키의 루이뷔통 오모테산도, 루이뷔통 록본기, 베르뗄르미 그리노 아키텍츠의 루이뷔통 고베, 쿠미코 이누이의 루이뷔통 코치, 안도 다다오의 아르마니 밀라노, 클라우디오 실베스트린의 아르마니 서울, 막시밀리아노 폭사스의 아르마니 홍콩과 같은 건축가의 브랜드 이미지 표현 사례를 통하여 브랜드 전략에 따라, 건축가가 그것을 해석하고 재정의하는데 있어 자신만의 독특한 성향에 따라 다양한 브랜드 이미지 표현양상을 가지고 있음을 알수 있었다. 브랜드 이미지와 건축과의 밀접한 관계를 인지하고 건축가의 브랜드 이미지 해석과 그 표현양상을 이해함으로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데 이론적 밑바탕이 되고자 하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며 결론이다.
This project was started by examining closely brand image and he features which is related to be presented about Commercial Buildings by architectures with intend to know the features while understanding of the situation was being changed about Contemporary commercial space. Contemporary commercial ...
This project was started by examining closely brand image and he features which is related to be presented about Commercial Buildings by architectures with intend to know the features while understanding of the situation was being changed about Contemporary commercial space. Contemporary commercial space isn't to sell culture and merchandise only but also forms brand-new image and spatialize a space that we perceived. Now the field and the category of the design is not sophisticated and specialized but also has such a comprehensive category , interior design for goods which is put in space and has tried to make a new image which is related to closely space and object with having a wider optical view point. An enterprise uses a brand code and a brand-new positively in presenting it for making it easy to distinguish among brand-news sothat should be able to perceive culture about the development of the fashion industry not to accept a customer just to a consumer but to make easily it feedback each other and form brand-new identity as building Armani has announce fashion , architects and items that is related to interior design through the display since 20 century. They develop space design as well as making a new marketing system in the display which is graft onto the fashion and thespace so it can bring to be recognized ultimately the upper brand image effect by being applied to the image of fashion propriety with advance matters. The project is started from a thought of presenting Commercial Buildings relation by the brand image and architectures. At first I am going to consider about relation between a brand-new image and architect and as follow the architect as marketing matters also let me explain how to get related between architect and the brand image and make sure what the brand-new strategy is builtup as well as I am going to go through the architecture brand strategy explanation, definition and how to present the architecture brand strategy explanation so I am going to clear up these matters and form the brand-new identity it is based on the object of the thesis.
This project was started by examining closely brand image and he features which is related to be presented about Commercial Buildings by architectures with intend to know the features while understanding of the situation was being changed about Contemporary commercial space. Contemporary commercial space isn't to sell culture and merchandise only but also forms brand-new image and spatialize a space that we perceived. Now the field and the category of the design is not sophisticated and specialized but also has such a comprehensive category , interior design for goods which is put in space and has tried to make a new image which is related to closely space and object with having a wider optical view point. An enterprise uses a brand code and a brand-new positively in presenting it for making it easy to distinguish among brand-news sothat should be able to perceive culture about the development of the fashion industry not to accept a customer just to a consumer but to make easily it feedback each other and form brand-new identity as building Armani has announce fashion , architects and items that is related to interior design through the display since 20 century. They develop space design as well as making a new marketing system in the display which is graft onto the fashion and thespace so it can bring to be recognized ultimately the upper brand image effect by being applied to the image of fashion propriety with advance matters. The project is started from a thought of presenting Commercial Buildings relation by the brand image and architectures. At first I am going to consider about relation between a brand-new image and architect and as follow the architect as marketing matters also let me explain how to get related between architect and the brand image and make sure what the brand-new strategy is builtup as well as I am going to go through the architecture brand strategy explanation, definition and how to present the architecture brand strategy explanation so I am going to clear up these matters and form the brand-new identity it is based on the object of the the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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