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패션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건축가의 해석과 표현
Architects' interpretation and expression of the fashion brand image 원문보기


김주연 (국민대학교 대학원 건축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현대 상업공간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서 브랜드 이미지와 그것을 건축가에 의해 표현된 상업건축에 관계에 대해 파악하고 그 특성을 밝히려는 의도로 시작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현대 상업공간이 단순히 물건을 파는 기존의 상점 개념에서 문화, 상품, 나아가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여 건축을 공간화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였다. 이제 디자인의 영역과 범주는 매우 세부적이고 전문적이면서도 매우 포괄적인 범위를 동시에 가지고 있으며 공간내부에 놓여지는 제품을 위한 실내 디자인이 아니라 공간과 사물이 서로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보다 더 넓은 시각적 관점으로 브랜드 이미지의 창출을 위해 시도하고 있다. 기업들은 브랜드 코드와 상표를 건축의 표현 방법으로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다른 브랜드 코드와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건축적 표현 장치를 사용하는 건축물에서 패션 산업의 변화를 현대 사회의 한 문화로 인식하고 고객을 단지 소비자로 받아들이지 않고 서로 상호보완 할 수 있는 요소로 해석하여 공간화한 건축물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roject was started by examining closely brand image and he features which is related to be presented about Commercial Buildings by architectures with intend to know the features while understanding of the situation was being changed about Contemporary commercial space. Contemporary commercial ...

주제어

#패션 패션 브랜드 이미지 건축가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주연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건축학과
발행연도 2005
총페이지 88p.
키워드 패션 패션 브랜드 이미지 건축가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81667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