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현재 우리나라의 교육과정은 세계의 음악교육이 공통적으로 지향하고 있는 포괄적 음악교육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나 학교의 음악수업은 대부분 가창중심의 수업에 편중되어 있어 음악의 본질적인 요소와 개념의 지도가 미흡한 실정이다. 개인의 음악적 잠재력은 인간이 지니고 있는 가장 기본적인 능력의 하나이기 때문에 학교 교육에서 만큼은 학생들의 음악적 능력을 최대한으로 육성 발전시키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함께 효율적인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
저자 | 천승현 |
---|---|
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3 |
총페이지 | ii, 60 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89470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