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논문은 그라나도스(Enrique Granados y Campin~a, 1867~1916)의 예술가곡 <사랑의 노래집(Canciones Amatorias)>에 관하여 연구한 것이다. 라나도스는 스페인 근대 민족주의 악파의 한 사람으로서 스페인 피아노 음악을 발전시키고 작품 <스페인 무곡집(Danzas Espan~olas)>과 <고예스까스(Goyescas)>를 통하여 우리에게 알려져 있다. 그리고 그는 다양한 소재와 영감의 원천 그리고 음악적 영향에 개방적인 음악가였다. 또한 그것들을 한데 융합시키는데 천재적인 재능을 가졌던 까닭...
본 논문은 그라나도스(Enrique Granados y Campin~a, 1867~1916)의 예술가곡 <사랑의 노래집(Canciones Amatorias)>에 관하여 연구한 것이다. 라나도스는 스페인 근대 민족주의 악파의 한 사람으로서 스페인 피아노 음악을 발전시키고 작품 <스페인 무곡집(Danzas Espan~olas)>과 <고예스까스(Goyescas)>를 통하여 우리에게 알려져 있다. 그리고 그는 다양한 소재와 영감의 원천 그리고 음악적 영향에 개방적인 음악가였다. 또한 그것들을 한데 융합시키는데 천재적인 재능을 가졌던 까닭에 <사랑의 노래집>에서 전형적인 또나디야(Tonadilla)는 또 다른 예술가곡의 음악적 요소들을 보여주고 있다. 이 노래들은 황금세기의 위대한 시인들에게서 얻은 영향으로부터 비롯되었다고 할 수 있겠고 그러므로 음악이 시를 어떻게 표현하고 있는지, 어떠한 상호 연관성이 있는지를 이 논문을 통해 알아보고자한다. 노래의 가사들은 로만세로 헤네랄(Romancero General) 사조의 작품들에서 따온 것이며, 각 작품의 원작자들은 특별히 기술하고 있지 않았다. 대부분의 경우, 그 목록의 작품들은 로망스(Romance)^(4))의 후기 종류에 속하며, '노래(Cantar)' 라는 명칭으로 소개되어 있었다. 그 작품집은 역사적인 것, 유머러스한 것 등의 다양한 로망스를 담고 있다. 그라나도스는 거기서 호색적인 로맨스(Romances eroticos)와 연애적인 로맨스(Romances amatorios)의 7가지 목록을 골랐다. 이 작품의 특징은 성악부분에서는 노래가 매우 높아서 가극풍의 과장된 범위의 음성들을 발견할 수 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피아노 반주부분에서 상당한 연주범위가 확장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사랑의 노래집>은 낭만주의 어법 위에 스페인의 민속 음악의 특징이 함께 나타나며 대규모의 악곡이 하나의 일관된 흐름을 갖도록 구성되어진 곡이라 하겠다.
본 논문은 그라나도스(Enrique Granados y Campin~a, 1867~1916)의 예술가곡 <사랑의 노래집(Canciones Amatorias)>에 관하여 연구한 것이다. 라나도스는 스페인 근대 민족주의 악파의 한 사람으로서 스페인 피아노 음악을 발전시키고 작품 <스페인 무곡집(Danzas Espan~olas)>과 <고예스까스(Goyescas)>를 통하여 우리에게 알려져 있다. 그리고 그는 다양한 소재와 영감의 원천 그리고 음악적 영향에 개방적인 음악가였다. 또한 그것들을 한데 융합시키는데 천재적인 재능을 가졌던 까닭에 <사랑의 노래집>에서 전형적인 또나디야(Tonadilla)는 또 다른 예술가곡의 음악적 요소들을 보여주고 있다. 이 노래들은 황금세기의 위대한 시인들에게서 얻은 영향으로부터 비롯되었다고 할 수 있겠고 그러므로 음악이 시를 어떻게 표현하고 있는지, 어떠한 상호 연관성이 있는지를 이 논문을 통해 알아보고자한다. 노래의 가사들은 로만세로 헤네랄(Romancero General) 사조의 작품들에서 따온 것이며, 각 작품의 원작자들은 특별히 기술하고 있지 않았다. 대부분의 경우, 그 목록의 작품들은 로망스(Romance)^(4))의 후기 종류에 속하며, '노래(Cantar)' 라는 명칭으로 소개되어 있었다. 그 작품집은 역사적인 것, 유머러스한 것 등의 다양한 로망스를 담고 있다. 그라나도스는 거기서 호색적인 로맨스(Romances eroticos)와 연애적인 로맨스(Romances amatorios)의 7가지 목록을 골랐다. 이 작품의 특징은 성악부분에서는 노래가 매우 높아서 가극풍의 과장된 범위의 음성들을 발견할 수 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피아노 반주부분에서 상당한 연주범위가 확장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사랑의 노래집>은 낭만주의 어법 위에 스페인의 민속 음악의 특징이 함께 나타나며 대규모의 악곡이 하나의 일관된 흐름을 갖도록 구성되어진 곡이라 하겠다.
This thesis is a study on 'Canciones Amatorias' of Enrique Granados y Campina. Granados was one of Spain's modern nationalism group members, and known to us for his contribution to Spanish piano music by his works 'Danzas Espan~oles' and 'Goyescas' . and his artist open to diverse sources, in spirat...
This thesis is a study on 'Canciones Amatorias' of Enrique Granados y Campina. Granados was one of Spain's modern nationalism group members, and known to us for his contribution to Spanish piano music by his works 'Danzas Espan~oles' and 'Goyescas' . and his artist open to diverse sources, in spirations and influences which he had the genius to synthesize, show us in the Canciones Amatorias other values very different from those which are characteristic of the Tonadillas. These songs are born from his reading of the great poets of the Golden Century. This thesis studies how the music express the poem with its co-relations. The texts belong, as featured in the autograph of the first of them, to the Romacero General without specifying authors. In most cases these correspond to the final part of the romance and appear under the denomination of "Cantar" It contains romances of different types: historical, humorous, etc. Granados chose seven of the group of the "Romances ero´ticos y amatorios" . The characteristic of this work is set against these songs in the voice part with great lyrical heights and vocally of operatic range and, in the piano part great instrumental expansion. In conclusion, 'Canciones Amatorias' is that it show both romantic expression and the character of Spanish folk music, and is made up of one coherent flow of music on a large scale.
This thesis is a study on 'Canciones Amatorias' of Enrique Granados y Campina. Granados was one of Spain's modern nationalism group members, and known to us for his contribution to Spanish piano music by his works 'Danzas Espan~oles' and 'Goyescas' . and his artist open to diverse sources, in spirations and influences which he had the genius to synthesize, show us in the Canciones Amatorias other values very different from those which are characteristic of the Tonadillas. These songs are born from his reading of the great poets of the Golden Century. This thesis studies how the music express the poem with its co-relations. The texts belong, as featured in the autograph of the first of them, to the Romacero General without specifying authors. In most cases these correspond to the final part of the romance and appear under the denomination of "Cantar" It contains romances of different types: historical, humorous, etc. Granados chose seven of the group of the "Romances ero´ticos y amatorios" . The characteristic of this work is set against these songs in the voice part with great lyrical heights and vocally of operatic range and, in the piano part great instrumental expansion. In conclusion, 'Canciones Amatorias' is that it show both romantic expression and the character of Spanish folk music, and is made up of one coherent flow of music on a large scale.
주제어
#Granados, Enrique 그라나도스 예술가곡 Canciones Amatorias 사랑의 노래집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