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패션주얼리 산업에 대한 마케팅 전략연구 : On-line과 Off-line 소비자를 중심으로
(A) Study on Marketing Strategy for the Korean Fashion Jewelry Industry : Focusing on both on-line and off-line consumers 원문보기


부정화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우리나라의 주얼리시장은 IMF외환위기 과정을 거치면서 양극화된 소득분배로 인해 다양하게 발전될 수 있는 전환점을 맞게 되었다. 특히, 패션주얼리 시장의 성장이 두드러지고 있으며 패션주얼리는 기존의 전형적인 주얼리 디자인에서 탈피하여 다양하고 패셔너블하며 창조적인 디자인으로 20대에서 40대까지의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국내 패션주얼리시장의 전반적인 현황을 패션주얼리브랜드업체를 중심으로 On-line과 Off-line소비자로 구분하여 과시소비, 패션리더, 상표충성도, 물질주의 특성에 기초하여 구매행동을 조사하고, 패션주얼리 소비자의 구매후 만족도와 재구매의도를 비교한 후 그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밝혀 국내 패션주얼리산업에서 패션주얼리마케팅의 성공을 예측, 판별할 수 있는 효과적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Bipolarization of income distribution that has occurred during the recent Korean IMF foreign exchange crisis has contributed to the new diversification of jewelry market in Korea. Fashion jewelry has suddenly gained its popularity during the recent few years leveraging diverse and trendy designs tha...

주제어

#패션주얼리 마케팅 보석 귀금속 

학위논문 정보

저자 부정화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의류학과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ⅸ, 179p.
키워드 패션주얼리 마케팅 보석 귀금속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97384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