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0-40대 여성의 라이프스타일과 의복구매행동
Lifestyles and clothes purchasing behaviors of women in their 30s and 40s 원문보기


서현수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의류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소비자의 욕구도 다양해지고 있어, 시장세분화가 기업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되고 있다. 또한 여성 시장의 경제적 가치가 대두되고 있으므로, 기업들은 여성소비자의 특성을 파악하고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본 연구는 30·40대 여성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을 분류하고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유형을 분석하며, 의복구매행동을 파악하고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른 의복구매행동에 대해 분석하며, 라이프스타일과 의복구매행동의 상호관련성을 분석함으로써 의류업계의 보다 합리적인 마케팅 수립 전략을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연구방법으로는 이론적 연구와 실증적 연구를 병행하였다. 이론적 연구로는 라이프스타일, 의복구매행동 그리고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의복구매행동에 관한 이론과 선행연구 결과를 중심으로 고찰하였으며, 실증적 연구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30·40대 여성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이용하여 자료수집 하여 총 210부의 설문지를 분석자료로 사용하였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ever increasing competitiveness and various demands of customers, customized marketing becomes one of the most critical efforts of the apparel industry. As one comes to realize economical values of markets for women, it is necessary for companies to look into and understand characteristics ...

주제어

#라이프스타일 의복구매행동 여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서현수
학위수여기관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류학과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ⅵ, 94p.
키워드 라이프스타일 의복구매행동 여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01663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