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백화점 선택속성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분석 : 서울시 백화점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김영록 (단국대학교 도시계획 및 부동산학과 부동산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로 소비자 구매 행동이 급속도로 바뀌어 가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백화점의 변화를 요구하며 쾌적한 환경과 고급스런 분위기, 문화복합센터로서의 시설수용 등 미래지향적 다양한 선택속성을 수립하여야 한다. 지금까지 연구된 백화점에 관한 대부분의 연구는 마케팅의 특성상 전반적인 요소들, 즉 서비스의 질, 입지, 시설, 가격, 거리 등 모든 부분에 대해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다. 물론, 마케팅이 이러한 모든 분야를 포괄해야만 진정한 소비자들의 백화점에 대한 선호구조를 파악할 수 있기는 하지만, 백화점의 부동산학적 입지와 상권분석 등 세부적인 전략의 수립과 평가를 하기에는 부족하였다. 또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pecific strategy and evaluation for department stores, such as the location choice and market area analysis, were insufficient. And the analysis technology handled the absolute values, so that the space attribute and the preference factor were not relatively enough considered. Under these circumsta...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영록
학위수여기관 단국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도시계획 및 부동산학과 부동산학전공
발행연도 2005
총페이지 vii, 91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04035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