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마케팅믹스 요인이 브랜드자산과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effects of sports marketing mix factors on brandy equities and the consumer behaviors 원문보기


하영삼 (檀國大學校 體育學科 體育學專攻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마케팅믹스요인이 브랜드자산과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데 있다. 연구대상은 서울시내의 스포츠 브랜드매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편의표본표집법을 이용하여 501명의 유효표본을 최종자료로 이용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Ver. 12.0을 이용하여 다중회귀분석경로분석을 실시하였으며, 그 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남성에 비해 여성이, 하류계층에 비해 상류층이 스포츠 제품의 가격에 대해 비싸다고 인식하며, 타 연령집단에 비해 20대집단이, 소득수준이 높은 집단에 비해 낮은 집단이, 스포츠 제품을 구입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둘째, 타 연령집단에 비해 20대집단이, 교육수준에서는 대졸집단이 지각된품질에 대해 인식하며, 소득수준이 높은 집단에 비해 낮은 집단이 스포츠 제품을 구입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타 연령에 비해 20대집단이, 교육수준에서는 대졸집단이 인지도에 대해 스포츠제품을 구입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여성보다는 남성이, 타 연령집단에 비해 50대집단은 이미지에서 스포츠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오랫동안 기억하며, 하류계층에 비해 상류계층이 스포츠 제품을 구입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셋째, 타 집단에 비해 20대집단이, 반복구매에서 스포츠 제품을 구매후 스포츠제품을 다시 구입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타 집단에 비해 20집단이, 교육수준에서는 대졸집단이, 소득수준이 높은집단에 비해 낮은 집단이 스포츠제품을 구매후 더 만족해하는 경향이 강하다. 타 연령에 비해 20대집단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impacts of sports marketing mix factors on brand equities and consumer behaviors. The subject was 501 effective samples located in seoul city, focused on each variable of brand equities and consumer behaviors, as well as of sports marketing mix factors. re...

주제어

#스포츠 마케팅[sports marketing] FACTOR BRANDY EQUITY CONSUMER 스포츠마케팅믹스 브랜드자산 소비행동 SPORTS MARKETING MIX BEHAVIOR 체육학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하영삼
학위수여기관 檀國大學校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體育學科 體育學專攻
발행연도 2005
총페이지 ix, 131장
키워드 스포츠 마케팅[sports marketing] FACTOR BRANDY EQUITY CONSUMER 스포츠마케팅믹스 브랜드자산 소비행동 SPORTS MARKETING MIX BEHAVIOR 체육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04047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