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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상세정보

한국어교육에서의 효율적인 피동 교수 방안 : 한·일 대조 분석을 중심으로

Efficient Instruction Method for Teaching Passive Expression Korean : Focusing on the Comparative Analysis between Korean and Japanese


이효숙 (선문대학교 교육대학원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논문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에 있어서 일본인 학습자가 가장 어려워하는 문법 가운데 하나가 피동이라는 점을 근거로 해서 한·일 피동 표현의 대조 분석을 중심으로, 일본인 학습자에게 한국어 피동 표현을 어떻게 제시하고 교육하는 것이 효율적인 교수 방안인지에 대한 연구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국어와 일본어는 많은 부분에 있어서 비슷하지만 피동 표현에 있어서는 서로 대응이 되지 않는 차이점이 많다. 본고에서는 우선 한·일 두 언어의 피동 표현을 형태론적인 면과 어휘론적인 면으로 나누어 대조 분석을 하였다. 그 결과 동사의 미연형에「...

주제어

#한국어교육 피동 교수방안;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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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이효숙
학위수여기관 선문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전공
발행년도 2004
총페이지 v, 97p.
키워드 한국어교육 피동 교수방안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06720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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