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ICT활용 교육이 발달장애 학생의 사회성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ICT-based education on the sociality and self-respect of developmentally handicapped students


배진일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정보·컴퓨터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논문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수업이 발달장애 학생의 사회적 기술 능력 향상 및 자아존중감 능력의 향상에 미치는 효과를 밝혀내어 발달장애 학생들의 사회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도우려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와 같은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연구 방법으로 ICT 활용교육, ICT와 특수교육, 자아존중감, 정신지체의 사회성 이론 등의 여러 선행 연구들을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대상으로는 부산에 소재한 특수학교의 발달장애 학생 3명으로 하였으며, 연구설계로는 실험변인을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하고, 종속변인...

Abstract

This study is designed to shed light on the effects of ICT-based class on improvement in the social skills and self-respect of developmentally handicapped students and to help them to adjust to society. With this in mind, the researcher made an analysis of a number of previous researches as to ICT-b...

주제어

#ICT활용교육 컴퓨터활용 발달장애 사회성 자아존중감;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배진일
학위수여기관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정보·컴퓨터교육전공
발행년도 2004
총페이지 vi, 53p.
키워드 ICT활용교육 컴퓨터활용 발달장애 사회성 자아존중감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06738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