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WBI에서 통제소재와 수업주도유형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Learner's Locus of Control and Types of Learning on Academic Achievement in WBI


김영환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방법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웹을 기반으로 하는 초등학교 사회과 학습에서 교사 주도 학습과 교사 안내 학습, 학생 주도 학습이 학습자의 학업 성취도에 어때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검증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WBI에서 수업 주도 유형에 따른 학업 성취도의 차이는 어떠한가? 둘째, WBI에서 통제소재 유형에 따른 학업 성취도의 차이는 어떠한가? 셋째, WBI에서 수업 주도 유형에 따른 학업 성취도의 차이는 학습자의 통제 소재 유형에 따라 차이가 있는가? 넷째, WBI에서 수업 주도 유형에 따...

Abstract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show the effect of teachers' leading role in Web-Based-Information (hereafter, WBI) learning sociology class in primary schools. To achieve this purpose, we assume that could be showed by measuring learners' study achievement and studying attitude on the following thr...

주제어

#WBI 통제소재 수업주도유형 학업성취도;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김영환
학위수여기관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방법전공
발행년도 2004
총페이지 iv, 53p.
키워드 WBI 통제소재 수업주도유형 학업성취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07003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