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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이미지를 활용한 감성 커뮤니케이션에 관한연구 : 증강현실 재현 작품의 이미지 전달도에 대한 기호학적 접근 및 분석
A Study on Emotional Communication Applying Media Images 원문보기


김철휘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상공학과 컴퓨터특수효과연상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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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기술 혹은 그러한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미디어는 단순히 새로운 기술의 출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마샬 맥루한(Marshall Mcluhan)의 지적처럼 새로운 미디어의 출현은 곧 새로운 세계에 대한 인간의 지각방식의 변화 혹은 의사소통의 변화를 의미한다. 오늘날 우리는 새로운 미디어가 새롭고 독특한 표현력을 지닌 새로운 언어라는 사실을 인식하기 시작했다. 따라서 이러한 미디어들의 인지와 소통에 있어 예술은 감각적 지각의 주체로써 인간의 감성을 효과적으로 널리 소통시키는 구체적 매체가 되어야 한다. 그리고 예술에서의 디지털 미디어의 발달은 관객과 예술작품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에 있어서 커다란 변화를 가져왔다. 디지털 미디어를 통한 첨단기술의 적극적인 수용은 예술로 하여금 소통의 다양한 방식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전달력의 형식을 발전시켜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철휘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상공학과 컴퓨터특수효과연상전공
발행연도 2005
총페이지 iv, 6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07218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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