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중학교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실태와 개선 방안
(A) Study on the Organization and Implementation of Differentiated Curriculum in Korean Middle School 원문보기


심상미 (안양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행정전공 국내석사)

초록

이 연구의 목적은 제7차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에 근거하여 2001년부터 시행된 중학교 제7차 수준별 교육과정의 현장 적용 실태를 파악하고, 교사, 학생 및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의 개선 요구를 반영하여 제7차 수준별 교육과정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개선 방향을 탐색하는 데 있다.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연구 내용으로는 제7차 수준별 교육과정의 편성·운영에 관한 교육부 및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지침 분석, 제7차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관한 시범 연구 사례 분석, 제7차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실태 및 개선 요구 조사 분석...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main purpose of this thesis is two-fold: first, to examine the Implementation process of Differentiated Curriculum (DC hereafter), which has been effective since the mandates of the 7th national curriculum in the year 2001, and second, therefore, to reflect the needs of educational beneficiaries...

주제어

#중학교 교육과정 교육행정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심상미
학위수여기관 안양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행정전공
발행연도 2002
총페이지 ix, 101p.
키워드 중학교 교육과정 교육행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0797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