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발달지체유아가 독립적인 사회인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발달과정을 통하여 다른 어떤 능력에 비하여 사회적 능력을 습득하여야 한다. 이러한 사회적 능력의 습득은 인위적인 환경에서보다는 또래와의 통합환경 내에서 놀이활동이 가능할 때 비교적 수월하게 습득된다. 따라서 이 연구는 통합환경에서의 일반유아와 함께하는 선택영역 놀이활동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능력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목적을 두었다. 이 연구를 위한 대상아동 서울시내 강남구 소재 K초등학교병설유치원 특수학급에 소속되어 있는 발달지체유아 3명이었다. 발달지체유아...
저자 | 노유미 |
---|---|
학위수여기관 | 단국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특수교육학과 유아특수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v, 77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09801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