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장애아동 통합교육과 인권침해적 태도 : 초등학교 교사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Integrative Education in Children with Disabilities and the Attitude in the Violation of Human Rights : Centering on Elementary-school Teachers 원문보기


이순주 (대구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사회복지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통합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초등학교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장애아동에 대한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과 인권침해적 태도를 알아보고 개선방안을 도모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는 본 연구는 초등학교 교사 20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방법을 사용하여 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교사들은 장애아동 통합교육에 대한 대부분 필요성을 인식하며 긍정적인 인식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recognition of integrative education for children with disabilities targeting elementary-school teachers who are carrying out the integrative education and to promote an implement plan and this study conducted the survey by using the questionnaire-research...

주제어

#통합교육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순주
학위수여기관 대구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사회복지학과
발행연도 2005
총페이지 1책
키워드 통합교육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11490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